Skip primary navigation
C-X75 concept car rear three quarter

ABOUT JAGUAR

skip.tertiary.navigation

THE C-X16
PERFORMANCE

최고 출력 380PS, 최대 토크 45.8kg·m의 3.0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에 최고 출력 95PS, 최대 토크 24.0kg·m의 전기 모터가 더해진 재규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50:50의 완벽한 무게 배분을 실현한 C-X16은 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미래를 보여줍니다.  8단 트랜스미션을 통해 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C-X16의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인해 경량의 C-X16은 제로백 4.4초는 물론 시속 300km의 최고속도를 실현하였습니다.  

신형 V6 엔진은 크로스 볼트 메인 베어링 캡을 적용한 고압 다이캐스트 V8 엔진과 동일하게 경량 알루미늄 구조를 채택함으로써 더욱 견고하고 정교합니다.  듀얼-캠, 4-밸브 실린더헤드는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친환경적이며,

본체를 경량 알루미늄 섀시로 만들어 연비는 리터당 14.7km에 달하고 CO2 배출량은 165g/km에 불과합니다.  8단 기어박스에 장착된 재규어 인텔리전트 스톱/스타트 시스템은 차량이 정지하면 0.3초 동안 엔진을 멈추게 함으로써 보다 우수한 연료 효율을 가능케 합니다.  XF에 탑재되어 극찬을 받았던 이 시스템은 트윈 솔레노이드 스타터를 사용하여 운전자의 발이 브레이크에서 가속 페달로 이동할 때 엔진을 재가동합니다.

특허를 획득한 재규어 V6 엔진은 독립 회전식 전후 밸런서 웨이트 시스템을 채택하여 강력하면서도 정교한 정통 재규어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부드럽고 강력한 V8 엔진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재규어의 신형 V6 엔진이 힘과 정교함, 그리고 사운드마저 V8 엔진과 일치한다는 점에 감탄하실 것이며 이 엔진이 SULEV 30 (배기가스 최소 배출 차량, Super Ultra Low Emission Vehicle)과 EU VI 기준을 충족한다는 것에 또 한 번 놀라시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