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primary navigation
skip.tertiary.navigation
  1. 안전성

    신뢰성은 목적지까지의 주행을 손쉽게 하면서도 제 시간에 도착할 수 있게 만드는 수준에 머물지 않습니다. 안전한 운전 환경은 신뢰성의 또 다른 축이며, 안전성이야말로 경량 알루미늄 구조에 대한 재규어의 철학을 뒷받침하는 중심 개념입니다.

    • 재규어의 고품질 알루미늄 차체 구조에 적용된 기술은 우주항공 분야로부터 원용되었으며, 이전 모델에 비해 최대 400kg나 가볍고 견고한 섀시로 연비 개선, 배기 가스 배출량 저감 및 한결 다이내믹한 핸들링 특성을 실현해 주는 동시에 강하고 설계가 우수하며 안전성이 향상된 섀시의 개발을 통해 탑승자 보호 수준이 한층 강화되는 효과를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알루미늄 기반의 모노코크 설계를 바탕으로 개발된 XE의 경우 차체의 75%가 넘는 부분에 알루미늄이 사용되었으며, 재규어 역사상 가장 가볍고 강한 세단 자동차로 기록되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알루미늄이 얼마나 지능적으로 사용되느냐이며, 이 점에 있어 재규어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한 법규 및 소비자 충돌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 및 제작됨을 자부합니다.

      "오늘날의 재규어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한 법규 및 소비자 충돌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 및 제작됩니다."

      또한 재규어는 실질적인 설계 검증을 위해 약 60개의 섀시를 사용하여 80차례의 충돌 테스트(자동차가 40밀리초 안에 100MW의 운동 에너지를 발산하도록 테스트가 설계됨)를 실시함으로써 보다 까다롭게 연마된 성능을 보장합니다.

      즉, 40밀리초라는 짧은 시간 동안에 범퍼 빔, 크러쉬 캔 및 종방향 구조가 변형되고 충돌로 인해 엔진이 충격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또한 차내에서도 충격 후 15밀리초 이내에 에어백과 안전 벨트 프리텐셔너가 작동하여 탑승자에게 가해지는 힘을 제한합니다. 끝으로 차량이 정지하는 순간 연료 펌프가 자동으로 꺼지고 위험 경고등이 켜지며 탑승자가 손쉽게 차량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도어의 잠금이 해제됩니다.

    • 재규어가 보호하는 것은 차량의 탑승자뿐만이 아닙니다. 보행자 접촉 감지 보닛 시스템*은 화약식 액추에이터를 사용하여 30밀리초 이내에 보닛을 위쪽으로 약 6cm 들어올립니다. 이 시스템은 보행자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동시에 보행자가 엔진이나 서스펜션과 같은 단단한 구성 요소에 부딪히는 것을 막아줍니다.

      XF 자동 비상 제동 장치

      그 외에도, 오늘날의 모든 재규어 자동차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갖추고 있어 주변의 조건과 교통 상황에 대해 보다 나은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하여 사고를 방지해 줍니다.

      XE와 XF 모두 2015 Euro NCAP 테스트에서 별 다섯 개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성인 탑승자, 아동 탑승자, 보행자 및 안전 지원 범주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동종 부문에서 가장 평점이 높은 모델로 선정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차량 라인 디렉터 케빈 스트라이드(Kevin Stride)는 재규어의 안전성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XE와 XF는 어떠한 절충도 없이 설계되었습니다. 재규어는 역동성, 퍼포먼스, 정교함 및 효율에 못지 않게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법규 및 소비자 테스트의 요구 사항을 크게 초과하는 엄격한 사내 표준을 적용합니다. 재규어의 모든 구성 요소는 차체 구조용으로 개발된 알루미늄 합금부터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의 핵심인 최첨단 스테레오 카메라에 이르기까지 세계적 수준의 안전성을 담보하는 것을 목표로 세심한 노력을 통해 최적화됩니다.”

      *모델 및 시장에 따라 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