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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 DNA

레이싱 DNA

재규어의 빛나는 모터스포츠 역사는 재규어 차량의 혁신적인 진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제 포뮬러 E에 진출하여 이 전통을 이어갈 것이며, 미래의 전기차 실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재규어의 레이싱카

재규어의 레이싱 역사

XK120

1948~1954 – 실버스톤과 르망

완전히 새로운 스포츠카이자, 재규어의 혁신적인 XK 엔진의 시험대였던 XK120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로 평가되었습니다. 1949년, XK120은 실버스톤에서 완주했으며 1년 후, XK120 3대가 르망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이 순간이 바로 모터 레이싱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순간이었습니다.

C‑TYPE

1951~1953 – 르망

1951년, 항공기 엔지니어인 말콤 세이어가 재규어에 합류하여 자신의 항공학 이론과 경험을 접목시켰습니다. 말콤 세이어가 참여한 최초의 작품인 C‑TYPE은 르망 레이스에서 우승했으며 세컨드카 드라이버인 스털링 모스는 새로운 랩타임을 기록했습니다. 1953년, C‑TYPE은 르망 레이스에서 또 다시 우승했으며 상위 4위 중 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D‑TYPE

1954~1957 – 르망

D‑TYPE은 1954년 르망 레이스에서 시속 274km라는 충격적인 최고 속도를 기록하고도 악천후 때문에 우승을 강탈당했지만, 1955년, 1956년, 1957년에 멋진 유선형 외형을 자랑하며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한 해에 상위 6위 중 다섯 자리를 차지하여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D‑TYPE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레이싱카로 남아 있습니다.

XJS

1975~1996 – ETCC와 스파 24시간 레이스

1982년, 영국의 레이싱 드라이버인 톰 워킨쇼는 TWR의 깃발 아래 V12 XJS로 구성된 팀을 꾸려 유럽 투어링카 챔피언십(ETCC)에 참여하여 수차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워킨쇼는 계속해서 1984년 ETCC 드라이버스 챔피언십을 차지했고 같은 해 권위 있는 스파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했습니다.

XJR-9

1983-1991 –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와 르망

XJR은 세계에서 가장 긴 레이스 서킷에서 어마어마한 파워를 입증했으며 1988년 XJR-9으로 정점에 올랐습니다. V12 엔진을 탑재한 이 슈퍼카는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에 이어 르망에서도 우승을 차지했으며, 드라이버 마틴 브런들과 재규어는 각각 드라이버와 제조사 챔피언십에서 우승했습니다.

R1 ~ R5

2000~2004 – 포뮬러 1

재규어의 포뮬러 1 진출을 통해 이전 페라리 드라이버였던 에디 어바인이 수많은 시상대에 서는 모습을 목격했습니다. 팀 또한 호주 출신 유명 드라이버인 마크 웨버를 위해 훈련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포드에서 소유하고 설계한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은 코스워스 V10 엔진을 탑재한 3대의 자동차를 개발했습니다.

I‑TYPE

2016 – 포뮬러 E

재규어의 레이싱 팀이 재결성되었습니다. 재규어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계승하며 저명한 레이싱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이 뒷받침하는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이 놀라운 I‑TYPE과 함께 포뮬러 E에 진출했습니다. 두려움 없는 도전 정신으로 뭉친 이 팀에 주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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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 레이싱카, 그리고 레이싱 관련 작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소식을 받아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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