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primary navigation
skip.tertiary.navigation
  1. 에너지 생성

    레이싱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여 재규어 로드카를 한 걸음 더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재규어 I‑TYPE 레이싱카의 혁신 기술을 적용한 재규어 최초의 전기 컨셉트 카는 훨씬 더 많은 배터리 전력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포뮬러 E 차량은 스마트한 제동으로 한 번의 레이스에서 모은 에너지를 통해 주행 거리를 최대 15%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전기 I‑PACE 컨셉트 로드카 역시 이 기술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내연 기관 엔진 차량의 경우, 차량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 브레이크 패드를 디스크에 압착하는 방식의 마찰식 브레이크를 사용합니다. 문제는 이때 차량의 운동 에너지가 열 에너지로 전환되어 결과적으로 에너지 손실을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반면, 배터리 전기차(BEV)의 경우, 전기 모터가 운동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므로 한 번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늘어납니다.

      I-PACE 컨셉트 | 에너지 생성

      포뮬러 E의 레이스 길이는 어느 경쟁 차량에게나 동일하고 경주 중에 사용 가능한 에너지의 양 또한 시간 당 56kw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회생 제동의 이점이 더 향상된 퍼포먼스와 빠른 랩타임으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전기차 레이싱은 빠르고 격렬한 질주로 차량의 부품과 엔지니어의 한계를 시험하는 장이 되고, 이러한 환경은 전기 레이스카와 전기 로드카를 모두 개발하는 재규어에게 교훈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 “포뮬러 E는 엔지니어에게 매우 흥미로운 도전이며, 새로운 혈통의 재규어 전기차 생산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귀중한 교훈과 개발 관련 지식을 제공합니다.” 
      포뮬러 E 기술 리서치 매니저 리처드 데벤포트

      재규어의 새로운 전기차에 적용된 회생 제동 기술은 운전 스타일의 변화를 유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운전자가 전기차의 모멘텀을 이해하는 순간, 주로 가속 페달만을 사용하는 ‘원 페달’ 드라이빙 방식의 효용이 크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혁신적인 I‑PACE 컨셉트는 이처럼 대폭적인 기술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한 재규어 혈통임을 잊지 않았습니다.
      “전기 자동차이기 전에 재규어이며, 고객이 알고 있고 좋아하는 재규어의 핵심적 특성을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습니다. 이 자동차는 내외부적으로 환상적인 디자인의 특성을 명확히 보여줄 뿐 아니라, 편안하고 정교한 동시에 흥미롭고 강렬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선사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을 가진 I‑PACE 컨셉트는 완전히 새로운 범주의 고객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안 호번 - 비히클 라인 디렉터, 재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