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 웹사이트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삭제 방법은 재규어 코리아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사이트를 계속해서 이용하는 것은 재규어 코리아의 쿠키 사용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1. 레이스 보고서
    베를린 2017년 6월 11일 & 2017년 6월 11일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이 첫 번째 더블헤더 주말 레이스 경험과 첫 번째 트로피를 품에 안은 채 이제 베를린을 떠납니다..

    • 유서 깊은 예전의 템펠호프 공항 자리에서 개최된 베를린 ePrix는 시즌 하반기의 출발점이자 이번 시즌 들어 가장 긴 포뮬러 E 레이스라는 점에서 모든 팀에게 쉽지 않은 도전 과제였습니다.

      18위로 ePrix를 시작한 아담 캐롤이 멋진 스타트를 선보이며 세 명의 선수를 추월했으며, 피트 스톱 이후에도 에너지 전략을 세심하게 관리하며 순위를 유지한 끝에 베를린에서의 더블헤더 첫 번째 레이스를 15위로 마쳤습니다.

      포뮬러 E 레이스의 하이라이트를 영상으로 확인하십시오.

      16위로 레이스를 시작한 미치 에반스는 출발 직후부터 순위를 끌어올렸으나 첫 번째 랩에서 경쟁 차량에 밀려 벽에 부딪히는 바람에 손상을 입었습니다. 이어 수리를 위해 에반스가 피트에 진입한 순간 팀은 전략을 바꾸었고, 결국 에반스는 두 번째 I-TYPE을 타고 트랙에 복귀하여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하며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 최초로 재규어 팀에 트로피를 안겨 주었습니다. 미치는 16번째 랩에서 1:10:224라는 전대미문의 시간 기록을 세운 데 대해 "비록 힘든 하루였지만 VISA Fastest Lap Award를 차지하고 포인트까지 얻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튿날의 경기에서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은 전날의 예선 성적에 비해 한결 개선된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 미치 에반스가 전날보다 7위나 앞서고 폴 포지션에서 불과 0.5초 거리인 9위에서 경기를 시작한 것이 특히 눈에 띄었습니다.

      미치는 레이스 전반부 내내 일관된 경기력을 유지하며 다섯 차례의 연속적인 포인트 획득을 노렸으나, 23번째 랩에서 차량 교체 도중에 절차적 문제가 나타나면서 팀메이트인 아담 캐롤의 뒤를 이어 17위로 트랙에 복귀해야 했습니다.

      아담이 힘겨웠던 예선 경기에 이어 오프닝 랩에서 다섯 단계나 순위를 끌어올린 결과재규어 I-TYPE은 16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아담 캐롤은 "올해는 우리에게 큰 가르침을 주는 시간이며 매 레이스마다 긍정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는 것이 아주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높은 에너지 목표치를 충족하며 장거리 레이스를 치른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경기를 진행하며 쌓아온 데이터가 많기 때문에 다음 번 경기에서는 훨씬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은 이제 뉴욕을 향해 서쪽으로 향합니다. 뉴욕 더블헤더 ePrix는 7월 15일과 16일에 개최되며, 전기차로 치뤄지는 최초의 도심 레이스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 JAGUAR LAND ROVER KOREA 2018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정비상태 및 외기온도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본 웹사이트에 표시된 모든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 제원, 엔진 및 색상은 유럽 제원 기준으로, 판매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부 이미지의 차량에 장착된 옵션 사양은 국내 모델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내 적용 여부 및 가격은 가까운 리테일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