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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YPE 2는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의 순수 전기 포뮬러 E 레이싱카입니다. 출력과 효율의 궁극적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된 이 자동차는 0-100km/h 가속 시간이 2.9초에 불과할 뿐 아니라 제동을 통해 최대 150kW의 에너지를 재생하여 주행 거리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차량 구성 요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THE FACTS

연습 및 예선 경기 내내 최대 출력이 허용됩니다. 단, 경기 중에는 푸시 투 패스(Push-to-Pass) 시스템을 사용하여 절전 모드가 적용되며, 5초의 제한 시간 동안 일시적으로 최대 출력이 허용됩니다.

RESS를 통해 모터 발전기 장치(MGU)로 공급할 수 있는 에너지의 양은 28kw/h로 제한됩니다. 이것은 FIA에 의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됩니다.

최대 출력(제한됨):
200kW

레이스 모드(절전):
170kW

팬부스트:
최대 200kW

0 - 100 km/h:
3초 미만

전장:
5,000mm(최대)

전폭:
1,800mm(최대)

전고:
1,250mm(최대)

최대 속도:
225km/h

윤거 :
1,300mm(최소)

지상고 :
74mm(최대)

최소 중량(운전자 포함):
880kg(최소)/ 배터리 320k

전원 장치

재규어 레이싱의 200kW급 전원 장치는 모터 발전기 장치(MGU)와 모터 제어 장치(MCU)로 구성됩니다. 경량 카본 파이버 케이스 안에 내장된 MCU는 배터리의 DC 전류를 효율적으로 변환하여 고밀도의 AC 전류를 만들어 MGU가 최대 225km/h의 속도를 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서스펜션

빠른 랩타임을 위한 필수 요소로 손꼽히는 정밀한 핸들링은 특히 포뮬러 E의 도심 레이스트랙에서 그 가치가 더욱 강조됩니다. I-TYPE은 트윈 댐퍼와 토션 바가 장착된 푸시로드 작동식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으며, 후미 부분에 코일오버 서스펜션 시스템과 4방향 댐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상고, 댐퍼, 캠버, 토, 앤티롤 바 등의 구성 요소를 모두 가변 조정할 수 있어, 각 트랙에 맞춰 설정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코너 접근 시 운전자는 회생 제동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차의 속도를 줄입니다. 하지만 충분한 코너링 감속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제동력이 필요합니다. I-TYPE의 카본 브레이크는 두 개의 개별적인 유압 시스템을 활용하여 속도를 급속히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레이서가 전후 균형을 임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휠 및 타이어

맞춤형 18인치 트레드 미쉘린(Michelin)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어 젖은 노면 및 건조한 노면에 상관없이 레이싱 속도에서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최대 폭: 프론트 260mm / 리어 305mm.
최대 직경: 프론트 650mm / 리어 690mm)

변속 장치

I-TYPE은 동력 장치의 토크를 즉각적인 가속력으로 변환하기 위해 패들 시프트로 작동되는 경량 2기어 재규어 레이싱 시퀀셜 변속 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재규어 레이싱 팀의 기어비가 적용된 이 변속 장치는 정지 상태에서 최고 속도에 이를 때까지의 가속력이 월등히 빠르고 매끄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RESS(충전식 에너지 저장 시스템)

충전식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의미하는 RESS는 동력 장치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고전압 수냉식 배터리입니다. 이 장치는 레이싱 직전에 외부 충전이 가능할 뿐 아니라 레이싱 중에도 회생 제동을 통해 충전되도록 설계되어 경기 중에 최대 일곱 바퀴에 상응하는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재규어 순수 전기차 NEW I‑PACE

재규어 최초의 럭셔리 퍼포먼스 SUV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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