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디자인과 강력해진 퍼포먼스로 돌아온 재규어 스포츠카 NEW F-TYPE 출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재규어 스포츠카의 고유한 혈통을 그대로 이어받아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매혹적인 디자인을 지닌 2인승 스포츠카 재규어 F-TYPE의 부분 변경 모델인 재규어 뉴 F-TYPE을 출시했습니다.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차로 꼽히는 E-TYPE을 계승한 F-TYPE은 재규어의 디자인 DNA를 가장 순수한 형태로 구현한 모델입니다. 화려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에서 높은 순수성과 기능성에 중점을 두고 한층 진일보한 뉴 F-TYPE은 완벽한 비율과 함께 잘 다듬어진 근육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클램쉘 보닛에는 자신감이 느껴지는 새로운 형태의 벤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전보다 더 부드럽고 유려한 모습으로 바뀌어 차체가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더 넓고 깊어진 육각형의 프론트 그릴에는 새로운 매시 패턴이 적용됐으며 더욱 커진 하부 공기 흡입구와 함께 시각적으로 한층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전투기 조종석과 같은 콕핏 구조를 채택한 뉴 F-TYPE의 인테리어는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동시에 주며 운전의 재미와 집중력을 극대화 했습니다. 최고급 윈저 가죽 및 새틴 마감, 노블 크롬과 같은 현대적인 소재가 결합된 인테리어는 세련된 마무리로 재규어다운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트 및 도어의 모노그램 스티치 패턴, 헤드레스트의 재규어 리퍼 모티브, 중앙 콘솔 피니셔에 새겨진 'Jaguar Est. 1935' 레터링 등 아름답고 정교한 디테일이 담겨 있어 품격을 더합니다.
뉴 F-TYPE은 우주항공 기술에서 사용하는 리벳-본딩 방식의 고강도 초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를 채택하여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뉴 F-TYPE은 차체 무게 감량과 향상된 강성을 확보함으로써 안정성, 민첩성, 가속력이 뛰어난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고성능 모델인 뉴 F-TYPE R은 진정한 운전 재미를 추구한 운전자 중심의 스포츠카로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진보한 5.0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의 성능은 최고 출력 575마력 및 최대 토크 71.4kg.m로 0-100km/h까지 단 3.7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시속 322km에 달합니다.
강력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뉴 F-TYPE은 3가지의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제공하며, 뉴 F-TYPE P300, 뉴 F-TYPE P380 R-Dynamic, 뉴 F-TYPE P380 퍼스트 에디션, 뉴 F-TYPE R 4가지 모델에 각각 쿠페와 컨버터블 바디를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뉴 F-TYPE의 3.0리터 V6 슈퍼차저 엔진은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 토크 46.9kg.m를 발휘하며, 2.0리터 I4 터보차저 인제니움 엔진은 높아진 민첩성을 제공합니다.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40.8kg.m로 스포츠카에 기대하는 성능을 부족함 없이 갖췄습니다.
재규어 뉴 F-TYPE 구매 상담 및 문의는 전국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에서 가능하며, 판매 가격은 ▲뉴 F-TYPE P300 쿠페 9,650만원, 컨버터블 1억 150만원 ▲뉴 F-TYPE P380 R-Dynamic 쿠페 1억 3,707만원, 컨버터블 1억 4,207만원 ▲뉴 F-TYPE P380 퍼스트 에디션 쿠페 1억 4,937만원, 컨버터블 1억 5,317만원 ▲뉴 F-TYPE R 쿠페 1억 9,627만원, 컨버터블 2억 127만원입니다.(개별 소비세 인하분 적용)
■ 재규어 뉴 F-TYPE 쿠페 상세제원
구분 |
P300 |
P380 R-Dynamic |
P380 First Edition |
R |
|
전 |
장(mm) |
4,482 |
4,482 |
4,482 |
4,475 |
폭(mm) |
1,923 |
1,923 |
1,923 |
1,923 |
|
고(mm) |
1,311 |
1,311 |
1,311 |
1,311 |
|
축거(mm) |
2,622 |
2,622 |
2,622 |
2,622 |
|
윤거 |
전(mm) |
1,597 |
1,585 |
1,585 |
1,585 |
후(mm) |
1,649 |
1,627 |
1,627 |
1,611 |
|
트렁크용량(l) |
358 |
358 |
358 |
358 |
|
승차인원(명) |
2 |
2 |
2 |
2 |
|
공차중량(kg) |
1,650 |
1,740 |
1,740 |
1,855 |
|
엔진형식 |
I4 Turbo |
V6 DOHC Supercharged |
V6 DOHC Supercharged |
V8 DOHC Supercharged |
|
총배기량(cc) |
1,997 |
2,995 |
2,995 |
5,000 |
|
최고 출력 (PS/rpm) |
300/5,500 |
380/6,500 |
380/6,500 |
575/6,500 |
|
최대 토크 (kg.m/rpm) |
40.8/1,500-4,500 |
46.9/3,500-5,500 |
46.9/3,500-5,500 |
71.4/3,500 |
|
연료탱크(l) |
63 |
70 |
70 |
70 |
|
트랜스미션 |
8 Speed Automatic |
8 Speed Automatic |
8 Speed Automatic |
8 Speed Automatic |
|
구동방식 |
FR |
FR |
FR |
AWD |
|
서스펜션 |
Double wishbone |
Double wishbone |
Double wishbone |
Double wishbone |
|
브레이크 |
Ventilated Disc |
Ventilated Disc |
Ventilated Disc |
Ventilated Disc |
|
타이어 규격 |
FR |
245/45R18 |
255/35R20 |
255/35R20 |
265/35R20 |
RR |
275/40R18 |
295/30R20 |
295/30R20 |
305/30R20 |
|
복합연비(km/l) |
9.8 |
8.6 |
8.6 |
8.0 |
|
도심/고속도로 연비(km/l) |
8.4/12.3 |
7.3/10.9 |
7.3/10.9 |
6.9 / 9.9 |
|
연비 등급 |
4 |
5 |
5 |
5 |
|
CO2 배출량(g/km) |
172 |
198 |
198 |
217 |
|
안전최고속도 (km/h) |
250 |
275 |
275 |
322 |
|
0→100km/h 가속시간(초) |
5.7 |
4.9 |
4.9 |
3.7 |
|
가격(원) (개별 소비세 인하분 적용) |
96,500,000 |
137,070,000 |
149,370,000 |
196,270,000 |
■ 재규어 뉴 F-TYPE 컨버터블 상세제원
구분 |
P300 |
P380 R-Dynamic |
P380 First Edition |
R |
|
전 |
장(mm) |
4,482 |
4,482 |
4,482 |
4,475 |
폭(mm) |
1,923 |
1,923 |
1,923 |
1,923 |
|
고(mm) |
1,311 |
1,311 |
1,311 |
1,311 |
|
축거(mm) |
2,622 |
2,622 |
2,622 |
2,622 |
|
윤거 |
전(mm) |
1,597 |
1,585 |
1,585 |
1,585 |
후(mm) |
1,649 |
1,627 |
1,627 |
1,611 |
|
트렁크용량(l) |
150 |
150 |
150 |
150 |
|
승차인원(명) |
2 |
2 |
2 |
2 |
|
공차중량(kg) |
1,650 |
1,755 |
1,755 |
1,875 |
|
엔진형식 |
I4 Turbo |
V6 DOHC Supercharged |
V6 DOHC Supercharged |
V8 DOHC Supercharged |
|
총배기량(cc) |
1,997 |
2,995 |
2,995 |
5,000 |
|
최고 출력(PS/rpm) |
300/5,500 |
380/6,500 |
380/6,500 |
575/6,500 |
|
최대 토크(kg.m/rpm) |
40.8/1,500-4,500 |
46.9/3,500-5,500 |
46.9/3,500-5,500 |
71.4/3,500 |
|
연료탱크(l) |
63 |
70 |
70 |
70 |
|
트랜스미션 |
8 Speed Automatic |
8 Speed Automatic |
8 Speed Automatic |
8 Speed Automatic |
|
구동방식 |
FR |
FR |
FR |
AWD |
|
서스펜션 |
Double wishbone |
Double wishbone |
Double wishbone |
Double wishbone |
|
브레이크 |
Ventilated Disc |
Ventilated Disc |
Ventilated Disc |
Ventilated Disc |
|
타이어 규격 |
FR |
245/45R18 |
255/35R20 |
255/35R20 |
265/35R20 |
RR |
275/40R18 |
295/30R20 |
295/30R20 |
305/30R20 |
|
복합연비(km/l) |
9.8 |
8.6 |
8.6 |
8.0 |
|
도심/고속도로 연비(km/l) |
8.4/12.3 |
7.3/10.9 |
7.3/10.9 |
6.9 / 9.9 |
|
연비 등급 |
4 |
5 |
5 |
5 |
|
CO2 배출량(g/km) |
172 |
198 |
198 |
217 |
|
안전최고속도(km/h) |
250 |
275 |
275 |
314 |
|
0→100km/h 가속시간(초) |
5.7 |
4.9 |
4.9 |
3.7 |
|
가격(원)
|
101,500,000 |
142,070,000 |
153,170,000 |
201,27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