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규어,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을 위한 새로운 전기 레이싱카 I-TYPE 5 공개
재규어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을 위한 새로운 전기 레이싱카 ‘I-TYPE 5’를 공개했습니다.
재규어는 2016년부터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포뮬러E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개발된 재규어의 전기 레이싱카 I-TYPE은 브랜드 본연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입니다. 이번 시즌에 사용될 I-TYPE 5는 지난 포뮬러E 시즌을 통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모델로, 지난 모델보다 파워트레인의 무게를 감량하고, 무게 중심을 낮췄습니다. 또한 보다 수월한 트랙 간 조정을 위해 새로운 서스펜션을 적용했으며, 전도성이 뛰어난 24캐럿의 금으로 만든 첨단 인버터를 적용해 스위칭 속도와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I-TYPE 5 시트에는 재규어가 개발한 혁신적인 고성능 경량 소재인 타입파이버(TYPEFIBER)를 적용했습니다. 재규어 레이싱팀의 미션인 ‘혁신을 향한 레이스’의 일환으로 도입한 친환경 소재인 타입파이버 시트는 전 세계의 다양한 온도, 하중 및 환경에서 고속 테스트를 거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축적한 기술은 향후 재규어의 양산차에도 적용할 계획입니다.
새로워진 I-TYPE의 운전대는 미치 에반스(Mitch Evans)와 샘 버드(Sam Bird)가 잡습니다. 미치 에반스는 2016년 첫 출전부터 재규어 레이싱팀과 함께한 선수입니다. 또한 이번 시즌부터 재규어 레이싱팀에 합류한 샘 버드 선수는 포뮬러E의 매 시즌마다 우승한 기록이 있을 만큼 우수한 실력을 갖췄습니다.
포뮬러E 챔피언십의 이번 시즌은 2월 26일 사우디아라비아의 디리야를 시작으로 12개 도시에서 14차례의 레이스를 진행하며, 다가오는 5월 서울에서도 레이스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올해 진행될 재규어 레이싱팀의 눈부신 질주를 기대해주세요.
재규어는 2016년부터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포뮬러E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개발된 재규어의 전기 레이싱카 I-TYPE은 브랜드 본연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입니다. 이번 시즌에 사용될 I-TYPE 5는 지난 포뮬러E 시즌을 통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모델로, 지난 모델보다 파워트레인의 무게를 감량하고, 무게 중심을 낮췄습니다. 또한 보다 수월한 트랙 간 조정을 위해 새로운 서스펜션을 적용했으며, 전도성이 뛰어난 24캐럿의 금으로 만든 첨단 인버터를 적용해 스위칭 속도와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I-TYPE 5 시트에는 재규어가 개발한 혁신적인 고성능 경량 소재인 타입파이버(TYPEFIBER)를 적용했습니다. 재규어 레이싱팀의 미션인 ‘혁신을 향한 레이스’의 일환으로 도입한 친환경 소재인 타입파이버 시트는 전 세계의 다양한 온도, 하중 및 환경에서 고속 테스트를 거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축적한 기술은 향후 재규어의 양산차에도 적용할 계획입니다.
새로워진 I-TYPE의 운전대는 미치 에반스(Mitch Evans)와 샘 버드(Sam Bird)가 잡습니다. 미치 에반스는 2016년 첫 출전부터 재규어 레이싱팀과 함께한 선수입니다. 또한 이번 시즌부터 재규어 레이싱팀에 합류한 샘 버드 선수는 포뮬러E의 매 시즌마다 우승한 기록이 있을 만큼 우수한 실력을 갖췄습니다.
포뮬러E 챔피언십의 이번 시즌은 2월 26일 사우디아라비아의 디리야를 시작으로 12개 도시에서 14차례의 레이스를 진행하며, 다가오는 5월 서울에서도 레이스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올해 진행될 재규어 레이싱팀의 눈부신 질주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