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십시오.

현재 이용 중인 브라우저는 버전이 낮아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웹 사이트의 최신 기능을 이용하려면 브라우저의 버전을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CLOSE LABEL

한 폭의 작품이 되다,
재규어 디자인 디테일 스토리

THE NEW JAGUAR GRILLE
재규어의 아름답고 럭셔리한 디자인 안에는 많은 이야기와 로맨틱함이 숨겨져 있습니다. 프론트 그릴은 ‘로젠지’라고 부르는 재규어 헤리티지 레이싱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자동차에 있어서 프론트 그릴은 굉장히 기능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 레이어가 더해진 디테일 요소를 추가하는 등 더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다이아몬드 디테일의 3D 매쉬 패턴을 적용하고 그릴 팁을 노블 크롬으로 감싸 역동성을 표현했습니다. 재규어의 새로운 그릴은 한눈에 보아도 재규어의 새로운 그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재규어 디자인팀, 소피 앨리스(Sophie Ellis)

JAGUAR HEADLIGHTS
우리의 첫번째 미션은 쿼드 램프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신차에도 재규어 헤리티지를 넣기 위해 노력했고, 그래서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에는 최첨단 기술을 도입하면서도 더블 J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으로는 재규어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습니다. 헤드램프는 슬림하고, 엘레강스하며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변했습니다. 리어램프는 F-TYPE 디자인 큐에서 영감을 받은 더블 라운델 디자인과 가로형 3D 렌즈가 적용된 고휘도 시그니처 LED가 장착됐습니다. 각각의 조명들이 빛을 내며 두개의 다이내믹 러닝 라이트가 작동하죠. 윗부분은 멋을 내기 위해 디자인했고, 주변 금속 테를 레이저로 조각했습니다. 이런 정밀한 디테일들은 자동차를 더 아름답게 보이게 할 뿐 아니라, 기술적으로도 앞서 나가게 합니다.
재규어 디자이너, 폴 조블링(Paul Jobling)

JAGUAR STEERING WHEEL
재규어의 아름답고 럭셔리한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재규어만의 고유한 특성을 잘 담아내는 것입니다. 즉, 실용적이고 사용하기 쉽게 설계된 디자인이어야 하고 또 동시에 고급스럽고 스포티하면서도 가볍고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는 디자인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재규어에 들어가는 소재는 저희가 자부심을 가질 만큼 훌륭합니다. 스포크 부분은 아름다운 금속 조각상을 연상시키며 부드럽고 우아하게 이어집니다. 깔끔하고 매끄러운 표면에 터치 형식의 버튼이 반짝거리는 스위치를 감싸고 있죠. 자동차와 운전자 사이에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있어 신체적 상호작용이 매우 중요한데 이 점을 고려해 디지털과 신체적인 요소들의 조화가 아주 잘 이루어지도록 구현했습니다. 모든 것들이 조화롭게 만들어졌습니다.
재규어 디자이너, 조나단 샌디(Jonathan Sandys)

JAGUAR MONOGRAM PATTERN
재규어의 모노그램 패턴은 1950년부터 사용된 ‘로젠지’라는 패턴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굉장히 상징적인 재규어의 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노그램 패턴은 가장 눈에 잘 띄는 시트의 천공 모양에서부터 로터리 스위치까지 다양한 곳에 사용되는데 자세히 보면 측면이 이 모노그램 패턴으로 이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차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아주 낭만적인 방법이죠. 영국인들 특유의 괴짜스러움을 럭셔리하면서 정제되게 표현하려고 많은 고민과 시도가 있었습니다. 이런 작은 디테일 곳곳에 재규어의 상징을 넣어서 마치 보물찾기를 하듯 자동차에 재미있는 요소를 더하고, 최고급 소재에 현대적 디자인을 구현해 내는 것이 저희가 하고 있는 일입니다.
재규어 디자이너, 루이스 쏘번(Louise Thorburn)

DRIVE SELECTOR
우리의 유일한 목표는 고객을 위해 진정으로 럭셔리하고 모던하며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재규어는 언제나 운전자 중심의 자동차였습니다. 이번에 특히 주목할 점은 새로운 드라이브 셀렉터를 도입하여 재규어의 최신 컨트롤 시스템을 보여준 것입니다. 우리는 회전식 기어 셀렉터에서 벗어나 크리켓 볼 스티치라고 불리는 완전히 새로운 드라이브 셀렉터를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정교한 금속 틀로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했죠. 재규어 드라이브 셀렉터는 영국을 상징하는 크리켓 볼 스티칭 디테일을 적용해 브리티시 프리미엄 이미지를 자아냅니다. 새 드라이브 셀렉터는 재규어의 퍼포먼스, 럭셔리, 정교한 디자인 그리고 더욱 높아진 품질을 상징하는 핵심 포인트입니다.
재규어 디자이너, 알렉스 왓킨(Alex Watkin)

CURVED HD TOUCH SCREEN
새로운 커브 터치스크린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더 향상된 터치감을 만들어내는 것이었습니다. 동시에 인테리어와의 조화도 매우 중요했습니다. 터치 스크린 자체로도 인테리어 디자인의 한 요소로 보이게 하고 싶었습니다. 커브형 터치스크린은 플랫 스크린에 비해 훨씬 부드러운 인상과 향상된 사용감을 줍니다. 빛의 반사와 왜곡이 일어나지 않고 스크린의 명확도를 유지하기 위해 아주 신중하게 유리를 선택했습니다. 터치하는 순간 곧바로 재규어만의 퀄리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재규어 디자이너, 아만다 하딩햄(Amanda Hardingh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