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primary navigation
C-X75 concept car rear three quarter

ABOUT JAGUAR

skip.tertiary.navigation

THE C-X16 
VISION OF JAGUAR’S FUTURE

2011 프랑크프루트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재규어 C-X16은 재규어가 지향하는 미래적 디자인과 기술적 목표를 과감하게 표현한 컨셉트카입니다.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차원의 스포츠카이자 재규어가 지향하는 미래적 디자인과 기술적 목표를 과감하게 표현한 컨셉트카입니다.

“재규어는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언제나 간직해 왔으며, C-X16은 이러한 우리의 열정과 진정한 21세기 재규어 스포츠카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차입니다.  C-X16은 빠르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환경과 관련해서도 지속 가능한 파워트레인 기술의 발전을 보여줍니다.  감각적인 디자인, 동물과 같은 민첩성, 감동적인 퍼포먼스, C-X16은 정통 재규어 스포츠카의 전형이자 친환경적인 미래 지향적 스포츠카입니다,” 재규어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 애드리안 홀마크가 말합니다.

C-X75 컨셉트카와 마찬가지로, C-X16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놀라운 퍼포먼스 지수의 조화로움, 그 이상의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 차입니다.  최고 속도 300km/h를 자랑하는 이 컨셉트카의 제로백은 4.4초에 불과하며, 단 2.1초 만에 80km/h에 120km/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 첨단 기계장치들을 단단히 에워싼 알루미늄 차체의 유연한 스탠스는 C-X16의 다이내믹한 능력을 돋보이게 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곡선을 이루는 루프와 테일은 오직 재규어에서만 볼 수 있는 힘차면서도 조각품 같은 외관을 완성합니다.  

재규어의 디자인 디렉터 이안 칼럼은 C-X16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재규어 스포츠카는 강한 시각적 에너지를 발산하면서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C-X16은 완벽한 재규어라고 할 수 있죠. C-X16의 디자인을 이루는 모든 선들은 대담하며 명확합니다. 이 같은 재규어만의 디자인 철학을 녹여낸 차이기 때문에 C-X16은 확실한 스탠스를 갖고 있습니다. C-X16를 보는 순간 당신은 운전을 하고 싶은 강한 욕구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진정한 재규어 스포츠카만이 줄 수 있는 짜릿함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