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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 DNA

혁신은 재규어의 풍부한 모터스포츠 역사에 흐르고 있는 레이싱의 생명선입니다. 수십 년간, 재규어는 트랙에서 가능한 성능을 도로에서 실현하기 위해 혁신을 지속해왔습니다.

재규어의 빛나는 모터스포츠 역사는 재규어 차량의 혁신적인 진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제 포뮬러 E에 진출하여 이 전통을 이어갈 것이며, 미래의 전기차 실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재규어 레이스 카

  • XK120.

    XK120

    기간: 1948-1954
    최고 속도: 200.5km/h
    엔진 배기량: 3,442cc
    최고 출력: 162PS
    기록: 출시 시점을 기준으로, XK120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입니다.

  • C-TYPE.

    C-TYPE

    기간: 1951-1953
    최고 속도: 231.7km/h
    엔진 배기량: 3,442cc
    최고 출력: 209PS
    기록: C-TYPE의 디스크 브레이크가 자동차 업계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 D-TYPE.

    D-TYPE

    기간: 1954-1957
    최고 속도: 260.7km/h
    엔진 배기량: 3,442cc
    최고 출력: 253PS
    기록: D-TYPE은 1955년, 1956년, 1957년 르망 레이스에서 우승했습니다.

  • XJS.

    XJS

    기간: 1975-1996
    최고 속도: 246.2km/h
    엔진 배기량: 4,235cc
    최고 출력: 288PS
    기록: XJS가 1983년 스파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했습니다.

  • XJR.

    XJR

    기간: 1983-1991
    최고 속도: 368.5km/h
    엔진 배기량: 6,995cc
    최고 출력: 760PS
    기록: XJR-12가 1990년 르망 레이스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했습니다.

  • formula 1.

    포뮬러 1 - R2 및 R3

    기간: 2000-2004
    최고 속도: 312.2km/h
    엔진 용량: 2,998cc
    최고 출력: 200kW / 272PS
    기록: 에디 어바인과 마크 웨버가 재규어 F1 팀에 드라이버로 참여했습니다.

  • I-TYPE.

    포뮬러 E I-TYPE 1

    기간: 2016-2017
    최고 속도: 225.3km/h로 제한됨
    최고 출력: 200kW / 272PS
    기록: 재규어가 2016/17 포뮬러 E 시즌 3부터 레이싱계로 돌아옵니다.

  • I-TYPE.

    포뮬러 E I-TYPE 2

    기간: 2017-2018
    최고 속도: 225.3km/h
    최고 출력: 200kW / 272PS
    기록: 재규어가 2017/18년 네 번째 시즌에서 I-TYPE 2로 첫 번째 포디움과 첫 번째 폴 포지션을 기록했습니다.

재규어 레이싱의 역사

  • XK120.

    XK120

    1948-1954 – 실버스톤과 르망

    완전히 새로운 스포츠카이자, 재규어의 혁신적인 XK 엔진의 시험대였던 XK120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로 평가되었습니다. 1949년, XK120은 실버스톤에서 완주했으며 1년 후, XK120 3대가 르망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이 순간이 바로 모터 레이싱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순간이었습니다.

  • C-TYPE.

    C‑TYPE

    1951-1953 – 르망

    1951년, 항공기 엔지니어인 말콤 세이어가 재규어에 합류하여 자신의 항공학 이론과 경험을 접목시켰습니다. 말콤 세이어가 참여한 최초의 작품인 C‑TYPE은 르망 레이스에서 우승했으며 세컨드카 드라이버인 스털링 모스는 새로운 랩타임을 기록했습니다. 1953년, C‑TYPE은 르망 레이스에서 또 다시 우승했으며 상위 4위 중 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 D-TYPE.

    D‑TYPE

    1954-1957 – 르망

    D‑TYPE은 1954년 르망 레이스에서 시속 274km라는 충격적인 최고 속도를 기록하고도 악천후 때문에 우승을 강탈당했지만, 1955년, 1956년, 1957년에 멋진 유선형 외형을 자랑하며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한 해에 상위 6위 중 다섯 자리를 차지하여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D‑TYPE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레이스 카로 남아 있습니다.

  • XJS.

    XJS

    1975-1996 – ETCC와 스파 24시간 레이스

    1982년, 영국의 레이싱 드라이버인 톰 워킨쇼는 TWR의 깃발 아래 V12 XJS로 구성된 팀을 꾸려 유럽 투어링카 챔피언십(ETCC)에 참여하여 수차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워킨쇼는 계속해서 1984년 ETCC 드라이버스 챔피언십을 차지했고 같은 해 권위 있는 스파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했습니다.

  • XJR-9.

    XJR-9

    1983-1991 –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와 르망

    XJR은 세계에서 가장 긴 레이스 서킷에서 어마어마한 파워를 입증했으며 1988년 XJR-9으로 정점에 올랐습니다. V12 엔진을 탑재한 이 슈퍼카는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에 이어 르망에서도 우승을 차지했으며, 드라이버 마틴 브런들과 재규어는 각각 드라이버와 제조사 챔피언십에서 우승했습니다.

  • R1 TO RS.

    R1 - R5

    2000-2004 – 포뮬러 1

    재규어의 포뮬러 1 진출을 통해 이전 페라리 드라이버였던 에디 어바인이 수많은 시상대에 서는 모습을 목격했습니다. 팀 또한 호주 출신 유명 드라이버인 마크 웨버를 위해 훈련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포드에서 소유하고 설계한 재규어 레이싱은 코스워스 V10 엔진을 탑재한 3대의 자동차를 개발했습니다.

  • I-TYPE.

    I‑TYPE 1

    2016 – 포뮬러 E

    재규어의 레이싱 팀이 재결성되었습니다. 재규어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계승하며 저명한 레이싱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이 뒷받침하는 재규어 레이싱 팀이 놀라운 I‑TYPE과 함께 포뮬러 E에 진출했습니다. 두려움 없는 도전 정신으로 뭉친 이 팀에 주목하십시오.

  • I-TYPE.

    I-TYPE 2

    2017 – 포뮬러 E

    I-TYPE 2의 출시에 힘입어 재규어 레이싱 팀이 여러 차례 상위 10위 안에 들며 현재까지 가장 성공적인 포뮬러 E 시즌을 기록했습니다. 높은 난이도의 도시 서킷에 맞춰 제작된 I-TYPE 2는 최대 200kw의 출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2.9초 만에 돌파합니다.

  • I-TYPE 4

    2019-2020 – 포뮬러 E

    재규어 I-TYPE 4는 최고 속도 280km/h로 재규어 레이싱 역사상 가장 가볍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을 자랑합니다. 또한 멕시코 시티에서는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으며 산티아고에서 폴 포지션과 포디움을 차지했습니다. 유서 깊은 독일의 베를린 템펠호프 공항에서 개최되는 이번 시즌은 폐쇄형 서킷에서 9일간 여섯 번의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로 진행되었습니다.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은 챔피언십의 팀 스탠딩에서 P7을 차지하여 강렬하게 레이스를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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