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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일즈는 운전자의 천국입니다. 스노드니아 국립 공원에는 차량이 거의 없고, 풍경은 아주 멋지며 도로는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까다로운 곡선 도로와 예측할 수 없는 날씨가 결합된 웨일즈는 사륜 구동(AWD)의 역량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제 모든 재규어가 AWD를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2.0 디젤부터 고성능 가솔린 스포츠카까지, 용도에 맞게 XE, XF, XJ, F-PACE 및 F-TYPE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ll-wheel drive is not only safer in treacherous conditions, it gives you more confidence whatever the weather.
XJ 리무진은 재규어의 현재 라인업 중에서 최초로 AWD를 제공했으며 런던에서 웨일즈까지 이동하는 장거리 주행에서 안락한 승차감을 입증했습니다. 정속 주행 중에는 AWD가 작동하는지 모를 정도이며, 그것이 목표였습니다. 재규어 엔지니어들은 후륜 구동(RWD)의 순수함에 AWD의 안정성이 더해진 스포츠카를 목표로 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주행에서는 XJ가 대부분 RWD입니다. 도로 상태가 나쁘거나 커브가 심할 때 또는 저마찰 노면에서 보다 정확하게 가속해야 할 때만 시스템이 정교하게 동력을 전륜으로 전달합니다. 즉, 가혹한 환경에서는 정숙한 이동을 위해 휠 슬립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XJ 같은 대형 럭셔리카를 보다 정교하게 조작할 수 있게 만듭니다.
XE는 재규어의 새로운 최첨단 경량 알루미늄 아키텍쳐가 도입된 소형 프리미엄 세단이며, 이제 AWD를 디젤 모델과 가솔린 모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시장에 따라 다를 수 있음). XJ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AWD는 완전 가변형이지만 평상시에는 XE가 90% RWD로 작동하며 양쪽 액슬 간의 토크를 지속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DD)를 사용합니다.
IDD는 AWD F-TYPE의 스포티한 특성을 보존하기 위해 처음 개발되었으며 엔진, 기어 박스, 마찰력 및 안정성 컨트롤에 따른 반응을 부드럽게 조정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RWD를 AWD로 전환하는 시간은 165밀리초에 지나지 않으며 주행 중에는 전환 시간이 100밀리초 미만입니다. 이 시스템은 미끄러짐에 반응할 뿐만 아니라 스로틀 및 스티어링 입력을 측정하는 센서를 기반으로 동작을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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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끄러짐을 피할 수 없는 경우 시스템이 90% 이상의 엔진 토크를 후륜에서 전륜으로 미리 전달하여 최적의 마찰력을 갖게 됩니다.
"AWD는 정지 상태에서 가속할 때나 황량한 도로에서 질주할 때 접지력을 극대화합니다.”
이 시스템은 운전의 즐거움을 해치지 않으면서 파워를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널리 알려진 XE의 민첩성에 안정성을 더하는 강력한 조합입니다.
XF는 XE 포뮬러에 기반하며 동일한 AWD 시스템, 동일한 수준의 스릴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주행 체감에 한결 넓고 럭셔리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효율적인 2.0L 디젤은 매우 낮은 회전 속도에서도 즉각적이고 예민하게 반응하는 180PS의 엔진입니다.
이 엔진도 AWD 개입을 거의 느낄 수 없으며, 운전자 입장에서는 곡선 구간에서 가속 페달이 조금 빠르고 깊게 밟힌다는 느낌 정도만 알 수 있습니다. AWD는 위험한 환경에서 더욱 안전할 뿐만 아니라 악천후 속에서도 훨씬 안전하게 기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XE와 마찬가지로, XF의 AWD도 평상시에는 90% RWD로 유지됩니다. 하지만 재규어 IDD 시스템에는 경쟁 차량이 따라올 수 없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접지력을 잃을 수 있는 상황을 미리 감지하여 더 많은 마찰력을 전륜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합니다. 특히, 이 기능은 굴곡이 심한 도로에서 도움이 됩니다. 또한 AWD는 대부분의 모델에서 0~100km/h 가속 시간을 단축시키며, 부하가 4개 타이어 모두에 분산되기 때문에 혼잡한 도로에서 더욱 안전하게 가속할 수 있게 만듭니다.
재규어 모델에 최근에 추가된 F-PACE는 새로운 영역에 대한 재규어의 도전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F-PACE는 XE 및 XF 모델과 동일한 알루미늄 구조와 AWD를 기반으로 제작되며 개성 있는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 성능이라는 재규어의 정수가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전방 도로를 더 넓게 볼 수 있는 조망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운전석은 상대적으로 낮게 위치하며 스티어링 휠이 작아 다루기가 쉽습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정밀도로 코너로 진입하고, 스티어링은 뛰어난 반응성과 예술적인 중량감을 선사하며, 항상 서스펜션의 균형이 유지되어 편안하고 정밀하게 핸들링할 수 있습니다. 뒤쪽 실내 공간은 멋진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커다란 리어 테일게이트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유연한 사용이 가능한 동급 최대의 트렁크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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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D는 F-PACE의 4기통 및 6기통 엔진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재규어 모델의 표준 사양입니다.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F-PACE에서는 RWD의 체감이 그대로 유지되지만 긴 곡선 구간에서 가속할 때 동력이 조화롭게 전륜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코너를 매우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웨일스 지역 같은 까다로운 도로를 빠르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놀라울 정도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체감해 보십시오.
XE의 사륜 구동은 완전 가변형이지만 평상시에는 90% 후륜 구동입니다.
F-PACE는 오프로드 기능도 뛰어나지만, AWD가 전륜 구동(4WD)과 같은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4WD는 일반적으로 오프로드 전용 차량에 사용되며, 4개 휠 모두에 균등하게 동력을 배분하고,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매우 낮은 기어비를 제공합니다.
이에 비해, AWD는 세련되고 정교하여 전륜과 후륜 간에 밀리초 단위로 동력을 능동적으로 배분하기 때문에 더욱 빠른 속도가 필요한 도로 주행용 차량에 적합합니다. F-PACE는 보다 높은 지상고와 AWD, 그리고 상황에 맞게 파워트레인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어댑티브 지형 반응 시스템(ASR)의 완벽한 조합으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오프로드를 주행할 때에는 부드럽고 눅눅한 노면을 타이어가 짓눌러 빠르게 지지력을 확보합니다. 언덕을 오를 때에는 깊은 바퀴 자국과 작은 낙석이 생기지만, F-PACE는 이러한 문제를 모두 극븍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차량이 혼란을 느끼는 상황에서도 냉정하게 해결법을 찾습니다. 정상에 차를 세우고 내려다보면 대단한 탐험가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멀리서 보면 어지럽게 꼬인 신발끈처럼 보이는 복잡한 길을 정복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와 같은 도로야말로 재규어의 가장 스포티한 자동차인 F-TYPE을 위한 도로입니다.
F-TYPE R 쿠페 V8은 550PS의 슈퍼차저 엔진이 장착된 2인승 자동차입니다. RWD 사양을 선택해도 이 자동차는 엄청나게 민첩하지만, AWD 사양을 선택하면 R 쿠페의 0~100km/h 가속 시간이 3.9초로 단축됩니다. 이 자동차의 충격적인 성능에도 불구하고, 운전자는 빠르게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드라이빙 포지션이 낮고 균형이 잡혀 있으며 엔진과 기어 박스, 스티어링,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등의 모든 반응이 즉각적입니다. R의 쿼드 배기 파이프의 배기음은 자연을 닮아, 저속에선 부드럽게 가르랑거리고 고출력에선 천둥 소리와 같은 파열음이 울립니다.
이러한 모든 것이 차와 운전자 사이에 유대 관계를 형성하며, 마치 AWD라는 발톱을 세운 고양이 같이 정지 상태에서 가속할 때나 황량한 도로에서 질주할 때 접지력이 극대화됩니다. AWD F-TYPE R은 이 장대한 도로를 경험하는 최선의 방법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재규어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지금까지 재규어 중 가장 빠르고 파워풀한 놀라운 신형 AWD F-TYPE SVR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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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YPE SVR은 지금까지 생산된 재규어 중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한 시리즈로, 재규어 AWD 기술의 궁극적인 구현물입니다. 맞춤형 스포츠 시트에 눕듯이 앉아 있으면, Jet Black 가죽의 독특한 마름모형 퀼트 패턴과 콘트라스트 스티칭, 계기판과 센터 콘솔을 감싸는 감각적인 스웨이드 천이 보이기 때문에 SVR 인테리어의 차이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575PS V8의 파열음이 티타늄 및 인코넬로 제작된 배기관을 울립니다. 이 시스템은 믿을 수 없게도 표준 시스템보다 16kg 더 가볍지만 천둥 소리처럼 요란한 소리를 냅니다. 출발하기도 전에 SVR은 당신의 심장을 고동치게 할 것입니다.
재규어가 지금까지 생산한 가장 빠른 스포츠카인 F-TYPE SVR이 이 사륜 구동 그룹의 테스트를 적절하게 이끌고 있으며 XE, XF, F-PACE 및 XJ가 바싹 뒤따르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재규어 랜드로버에서 최고의 제품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임무를 맡고 있는 SVO(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의 작품입니다. SVO에서는 F-TYPE R을 시작점으로 삼아 보다 빠르고 가벼우며 더욱 몰입감 있는 주행 체감과 드라마틱한 외형을 가진 F-TYPE SVR을 만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정지 상태에서 헤드라이트를 움직일 수 있고, 0~100km/h 가속 시간이 3.5초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가 쿠페와 컨버터블에서 각각 321km/h, 315km/h에 이르는 전천후 슈퍼카가 탄생했습니다.
또한 흡기구가 더욱 커진 신형 프론트 범퍼, 시선을 사로잡는 보닛 통풍구, 개선된 카본 파이버 리어 스포일러, 20인치 단조 합금 휠을 위한 독특한 디자인 등 멋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디자인만을 위해 불필요하게 적용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보다 커진 흡기구는 냉각 기능을 개선하고, 전개식 스포일러는 레이싱카 스타일의 편평한 하부와 결합되며, 리어 벤트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새로운 알로이 휠은 구형보다 13.8kg 더 가벼우며 F-TYPE R보다 10mm 정도 더 넓은 맞춤형 타이어가 장착되어 접지력과 반응성을 더욱 높입니다.
섀시 아래에서는 슈퍼차저 V8 엔진이 25PS 증가한 출력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서스펜션이 보다 확실한 제어를 제공하며, 8단 자동 변속기가 더욱 예리한 변속 기능을 제공합니다. 결정적으로, AWD 시스템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DD) 소프트웨어가 보다 동적인 체감을 제공하도록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퀵쉬프트 변속기를 주행 위치로 당겨 출발하면 SVR의 서스펜션이 어떻게 부드러운 F-TYPE의 승차감에 통제력을 결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SVR 스티어링 휠의 체감이 보다 날카롭기 때문에 노면 상태를 더욱 예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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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가 올라가고, SVR이 커브를 향하면 보다 넓어진 타이어가 주는 추가적인 정확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스포츠카는 마치 주행 노선에 붙은 것처럼 빠르게 안정성을 회복합니다. 가속하면 SVR의 차체가 노면에 붙게 되고 타이어가 더 많은 출력을 도로에 전달하며, 후륜 구동에서 사륜 구동으로 전환되고, AWD의 마술 같은 힘으로 빠르게 속도가 증가합니다. 커브에서 빠져 나올 때 V8의 빠른 동작을 다시 느낄 수 있습니다. 맞춤형 알루미늄 패들시프트를 당기면 즉각 고단 변속이 시작되고, V8이 으르렁거리기 시작하면 운전자는 미소를 지을 수 밖에 없습니다.
F-TYPE SVR AWD 모델은 어떠한 노면에서도 완벽한 코너링을 선사합니다.
F-TYPE SVR에는 개선된 카본 파이버 리어 스포일러, 맞춤형 20인치 단조 합금 휠, SVR 배지 등과 같은 특징적인 익스테리어 요소가 있습니다. SVR이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F-TYPE이긴 하지만, 가격 때문에 주목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배기 밸브는 정속 주행 시 소리를 줄여주고, 14방향 전동 시트는 안락함을 선사하며, InControl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pple Watch 같은 웨어러블 기술과 호환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 운전하더라도 AWD가 항상 당신을 든든하게 지원해 줍니다.
AWD 및 SVR 사진은 숙련된 운전자가 참여하는 극도로 통제되는 상황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따라 하지 마십시오. 항상 제한 속도를 준수하십시오.
AWD 적용 여부 및 기본 사양 또는 선택 사양 여부는 시장에 따라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재규어 전시장에 문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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