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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재규어 전문가와의 대담

    영국 게이돈 엔지니어링 본부 심층부에서는 수백 명의 기술 전문가들이 더 나은 재규어의 미래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가상 현실 전문가부터 자율 학습 차량 전문가와 음향 전문가에 이르는 각기 다른 분야의 뛰어난 전문가 7명을 만나보십시오.

    • 올라 머피, 25세
      본업: 오디오 보정 엔지니어
      교육: 전자 공학 학위
      취미: 버밍엄 교향악단에서 비올라 연주, 15인제 카모지(아일랜드 스포츠인 헐링과 유사한 경기)

      올라 머피는 전자 공학 학위가 있는 음악가로, 차량 내부의 사운드 향상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제 업무는 차량 내부의 사운드 인식과 관계가 있습니다. 교향악단에서 여러분은 튜바의 매우 낮은 주파수부터 피콜로의 정말 높은 주파수까지 모든 종류의 소리를 듣게 됩니다. 다행히도 저는 다양한 소리를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3D 서라운드 사운드에 대한 연구서를 작성했으며 이 연구는 정말 흥미진진합니다. 하지만 특정한 잡음을 제거하여 다른 청취 영역을 만들 수 있는 영역별 오디오는 성지를 찾는 여행과 다름이 없습니다. 지금은 차량의 특정 구역에서 사운드의 균형을 찾고 사운드를 줄일 수 있지만 차후에 차량 뒷좌석 탑승자가 운전석에서 듣는 음악에 방해를 받지 않고 개인적인 통화를 하거나, 서로 간섭 없이 앞좌석 탑승자는 록을 듣고 뒷좌석 탑승자는 클래식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연구 중입니다. 이 분야는 음악에만 제한적이지 않습니다. 저희는 음성 통합, 주차 센서 및 차량 내부의 다른 모든 사운드를 처리합니다.

      브라이언 워터필드, 49세
      본업: 가상 현실 기술 책임자
      교육: VR 및 게임 기술 마스터
      취미: ‘럭비로 인한 부상이 잦아 럭비는 그만두었습니다. 지금은 헬스와 TED 토크가 여가 활동입니다.’

      브라이언 워터필드는 가상 현실 기술 팀을 이끌고 있으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2D 및 3D 환경에서 차량을 시각화합니다.

      저희는 최초로 세계에서 가장 큰 가상 현실 케이브를 설치했습니다. 이 케이브는 세 개의 벽과 천장으로 이루어졌으며 HD의 4배 해상도로 가상 현실을 투영합니다. 일반적으로 케이브 안에 차량 내부를 배치하고 주위에 차량의 나머지 부분을 시각화합니다. 이 안경을 착용하면 일대일 비율로 보입니다. 케이브는 원래 패키징 팀과 공간 관리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JLR 부서가 케이브를 사용하고 싶어해서 케이브와 상호 작동하는 2D 및 3D 전동식 벽면을 만들었습니다. 케이브는 안쪽에 여러 명이 앉도록 되어 있지만 전동식 벽에는 52개의 좌석이 있으며, 이 좌석에 앉으면 케이브 내부에 있는 것과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주행 테스트는 여러 가지의 영향을 받습니다. 빙판 또는 오프로드 테스트의 경우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죠. 하지만 케이브 안에서는 어떤 것의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개발을 할 때 시간과 공간, 모든 날씨 조건을 제어할 수 있게 되어 훨씬 다양한 방법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리 스크립척, 35세
      본업: HMI(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전문가
      교육: 전자 및 컴퓨팅, 디스플레이 시스템 기술 학위, 현재 여유 시간에 자동차 인터페이스 시스템 분야 박사 학위 취득 중: 두 아이를 키우며 노팅엄 포리스트 FC 응원 중
      기타: 리의 성에는 모음이 하나만 있지만, 이 모음조차 그의 우크라이나인 할아버지가 다른 유럽인들이 발음하기 쉽도록 더한 것입니다.

      2007년에 iPhone이 출시되자 개인 화면을 다루는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직관적이고 호감이 가면서도 자동차 조작이 쉽도록 균형이 맞는 인터페이스를 원하게 되었습니다. 25명의 연구원이 있는 저희 그룹은 실현이 가능하거나 불가능한 많은 공상적인 일에 집중합니다. 2007년에는 4명에 불과했지요. 저희는 내부에서 ‘오프 서피스 터치’라고 부르는 화면 15~20cm 위에 있는 손가락을 감지하는 정전식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보유하고 있는 센서를 사용하면 손을 흔들어 선루프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3년 안에 생산될 것입니다. 현재 시스템의 감도를 높이고 있으며 저희가 디자인한 방식이라면 한 작업에서 다른 작업으로 훨씬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려면 누구나 어느 정도 수준의 교육을 받지만 어느 누구도 동시에 하는 다른 일을 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지는 않습니다. 항공기 조종사는 운전이 직업이지만 많은 운전자는 운전이 직업이 아닙니다.

      크리스 코비린스키, 30세
      본업: 연구 기술 공급 관리자, 자율 학습 차량 프로젝트
      교육: 컴퓨터 공학 석사
      취미: 아내, 딸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축구, 스노보드, 서핑을 즐기며, 전자 기타를 배우고 있습니다.
      영감: 니콜라 테슬라와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아름다운 마음과 놀라운 발명품’

      저는 기계 학습 엔지니어, 빅데이터 연구자, 인간 공학 전문가로 구성된 팀에서 아직 존재하지 않는 기술의 개발을 이끌고 있습니다. 저희 팀의 목표는 각 운전자를 인식하고 습관을 파악하여 예측 옵션을 제공하는 최초의 진정한 지능형 차량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제가 이 분야에 종사하려고 하는 신예 엔지니어들에게 하는 조언은 자동차에 대한 열정을 키우고, 실습할 기회를 찾고, 수학, 물리학 및 컴퓨터 공학을 열심히 공부하라는 것입니다!

    • 토마스 폽햄 박사, 33세
      본업: 기술 전문가, 자율 학습 차량 프로젝트
      교육: 기계 공학 학위, 컴퓨터 공학 박사
      취미: 스키와 다른 아웃도어 활동

      "차량 인텔리전스는 차량들이 서로 연결되고 '클라우드'를 형성하게 되는 커다란 진전을 맞이 하게 될 것입니다."

      토마스 폽햄 박사 기술 전문가, 자율 학습 차량 프로젝트

      저희는 기계 학습 기술을 사용하여 운전자의 선호도를 학습하는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는 변화가 심하다는 점에서 재미가 있습니다. 저희에겐 전기 및 기계 엔지니어, 컴퓨터 공학자, 프로젝트 관리자, 심리학자가 필요합니다. 분명히 탄탄한 교육적 배경이 중요하지만 결국 소통 능력, 팀워크와 체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차량 인텔리전스는 매우 큰 발전을 하고 있으며, 특히 서로 연결되고 '클라우드'를 형성하면서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은 CO2 배출을 줄이기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지만 이 문제가 해결되는 날이 오면 정말 기쁠 것 같습니다.

      린 누엔 슬레이터, 29세
      본업: 자율 학습 차량 프로젝트의 HMI(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전문가
      교육: 과학 학사 및 석사
      취미: 요리와 식도락 ‘제 친구들은 나를 강철의 요리사나 베트남의 마사 스튜어트라고 부릅니다.’

      저는 자율 학습 차량의 인공 지능을 위한 인터페이스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가 백 엔드 기술을 만든다면, 저는 프론트 엔드인 고객 대면 디자인에 집중합니다. 저희가 디자인한 인터페이스가 안전하고 유용하며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사용자 테스트도 수행합니다. 저는 의학을 공부하는 와중에 우연히 디자인의 인간적 요소 즉, 인체 공학, HMI 또는 사용자 경험이라고 불리는 분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 분야는 인간과 공학, 디자인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인간을 사랑하는 예술적인 과학자를 위한 분야입니다. 저는 앞으로 6년 안에 자율 학습 차량을 사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기계 학습 기술이 자동차에 사용되는 최초의 순간이 될 것이며 자율 주행으로 자연스럽게 전환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존 페퍼렐, 49세
      본업: 선임 비즈니스 및 제품 계획 관리자
      교육: 기계 공학 학위
      취미: 하프 마라톤, 모터사이클 및 네 아이 돌보기

      학교에서 다른 아이들이 축구를 할 때 저와 친구들은 험버 셉터, 복스홀 비바스, 힐만 어벤저스 같은 오래된 차량을 수리했습니다. 엔진의 기본 부품은 100년 동안 동일하게 유지되었으며 변한 것은 일부 주변 기술입니다.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일 중 많은 것이 엔진에 전자 기술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엔진은 모든 조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져야 하므로 저희는 타이밍과 연료 공급 시점을 조정해야 하고 덕분에 많은 센서와 액추에이터가 필요하게 됩니다. 15년 동안은 여전히 통상적인 엔진이 사용되겠지만 그 이후에는 하이브리드가 '통상적' 기술이 될 것이며 저희는 아마도 연료 전지 기술의 혁신의 시대에 서게 될 것입니다.

© JAGUAR LAND ROVER KOREA 2019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정비상태 및 외기온도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본 웹사이트에 표시된 모든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 제원, 엔진 및 색상은 유럽 제원 기준으로, 판매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부 이미지의 차량에 장착된 옵션 사양은 국내 모델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내 적용 여부 및 가격은 가까운 리테일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