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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I-PACE 컨셉트: 디자인 디테일

    "I-PACE 컨셉트는 우리의 디자이너들이 처음부터 완전한 순수 전기 플랫폼의 럭셔리함을 설계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합니다."

    • "이 자동차는 단순한 컨셉트 카가 아닙니다. 2018년에 소개될 재규어 최초의 순수 전기 퍼포먼스 SUV가 어떤 모습일지 미리 보여 줍니다. 이 모델은 재규어 역사상 최초의 배터리 동력 전기차이며, 전설적인 브랜드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어 줄 것입니다."
      재규어 디자인 디렉터 이안 칼럼

      I-PACE 컨셉트는 우리의 디자이너들이 처음부터 완전한 순수 전기 플랫폼의 럭셔리함을 설계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합니다. 각 축마다 휠과 모터 사이에 대형 배터리 팩이 장착되어 있어 SUV의 기본적 비율을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I-PACE 컨셉트 | 디자인 디테일

      첫째, 엔진을 앞쪽에 배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자동차처럼 보닛이 길 필요가 없습니다. 즉, 탑승 공간을 차량의 앞쪽으로 옮겨 외관상 의도적인 '캡 포워드' 디자인을 적용하는 동시에 70mm에 이르는 뒷좌석 탑승자의 레그룸을 포함하여 내부에 훨씬 큰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론트 윈드스크린을 훨씬 키우고 지붕 전체를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로 덮어 모든 탑승자에게 더욱 큰 공간감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초기 단계부터 '캡 포워드' 디자인에 합의했는데, 이것이야말로 루프라인 전면과 인상적인 내부 공간의 핵심이라 할 것입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기술 디자인 디렉터 볼프강 지바트 박사

      한편, 길어진 주행 거리(최대 500km)를 지원하기 위해 더 커진 배터리 팩을 수용할 수 있도록 전후의 오버행이 최대한 짧아졌고 앞뒤 휠 사이의 간격이 늘어났으며, 자연스럽게 차량의 자세가 한층 탄탄해졌습니다.

    • I-PACE 컨셉트는 이렇게 시각적으로 견고할 뿐 아니라 공기역학적 특성 또한 매우 탁월한 것이 특징입니다. 항력 계수가 0.29Cd에 불과한 이 자동차는 공기를 매끄럽게 가르기 위해 고속에서 낮아지도록 설계된 부드러운 차체 실루엣, 패널과 동일 평면을 이루고 필요할 때만 전개되는 도어 핸들, 필요 없을 때 닫히는 냉각용 흡기구 등의 공기역학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재규어 C-X75 컨셉트 카와 유사하게 전면 그릴부터 프론트 윈드스크린 베이스까지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에어 채널이 형성되므로 공기가 흐를 때 기류의 유동이 개선됩니다.

      아울러 공기역학 효율과 관련하여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 중 하나는 차량의 후미 형상이 전면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I‑PACE 컨셉트는 양력을 줄여주는 슬림한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 윈도우를 갖추고 있으며(그럼에도 아래에 무려 530리터의 적재 공간 확보), 리어 벤트(보통의 차량에서 배기파이프 위치)가 리어 휠 아치에서 발생하는 난류를 보다 나은 형태로 바꾸어 차량의 뒤편으로 유도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I-PACE 컨셉트의 탁월한 미학과 공기역학적 효율이 조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아울러 이와 같이 뛰어난 효율성으로 배터리 전력을 최대한 보존하고 차량의 주행 거리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