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primary navigation
skip.tertiary.navigation
  1. I-PACE 컨셉트: 디자인 디테일

    "I-PACE 컨셉트는 우리의 디자이너들이 처음부터 완전한 순수 전기 플랫폼의 럭셔리함을 설계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합니다. "

    • "이 자동차는 단순한 컨셉트 카가 아닙니다. 2018년에 소개될 재규어 최초의 순수 전기 퍼포먼스 SUV가 어떤 모습일지 미리 보여 줍니다. 이 모델은 재규어 역사상 최초의 배터리 동력 전기차이며, 전설적인 브랜드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어 줄 것입니다."
      재규어 디자인 디렉터 이안 칼럼

      I-PACE 컨셉트는 우리의 디자이너들이 처음부터 완전한 순수 전기 플랫폼의 럭셔리함을 설계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합니다. 각 축마다 휠과 모터 사이에 대형 배터리 팩이 장착되어 있어 SUV의 기본적 비율을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I-PACE 컨셉트 | 디자인 디테일

      첫째, 엔진을 앞쪽에 배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자동차처럼 보닛이 길 필요가 없습니다. 즉, 탑승 공간을 차량의 앞쪽으로 옮겨 외관상 의도적인 '캡 포워드' 디자인을 적용하는 동시에 70mm에 이르는 뒷좌석 탑승자의 레그룸을 포함하여 내부에 훨씬 큰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론트 윈드스크린을 훨씬 키우고 지붕 전체를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로 덮어 모든 탑승자에게 더욱 큰 공간감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초기 단계부터 '캡 포워드' 디자인에 합의했는데, 이것이야말로 루프라인 전면과 인상적인 내부 공간의 핵심이라 할 것입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기술 디자인 디렉터 볼프강 지바트 박사
      한편, 길어진 주행 거리(최대 500km)를 지원하기 위해 더 커진 배터리 팩을 수용할 수 있도록 전후의 오버행이 최대한 짧아졌고 앞뒤 휠 사이의 간격이 늘어났으며, 자연스럽게 차량의 자세가 한층 탄탄해졌습니다.
    • I-PACE 컨셉트는 이렇게 시각적으로 견고할 뿐 아니라 공기역학적 특성 또한 매우 탁월한 것이 특징입니다. 항력 계수가 0.29Cd에 불과한 이 자동차는 공기를 매끄럽게 가르기 위해 고속에서 낮아지도록 설계된 부드러운 윤곽선의 차체 실루엣, 패널과 동일 평면을 이루고 필요할 때만 전개되는 도어 핸들, 필요 없을 때 닫히는 냉각용 흡기구 등의 공기역학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재규어 C-X75 컨셉트 카와 유사하게 전면 그릴부터 프론트 윈드스크린 베이스까지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에어 채널이 형성되므로 공기가 흘러야 할 때 기류의 유동이 개선됩니다.

      아울러 공기역학 효율과 관련하여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 중 하나는 차량의 후미 형상이 전면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I‑PACE 컨셉트는 양력을 줄여주는 슬림한 리어 스포일러와 공기역학적인 날렵한 리어 윈도우를 갖추고 있으며(그럼에도 그 밑에 무려 530리터의 적재 공간이 확보됨), 리어 벤트(보통의 차량이라면 배기 파이프가 있어야 할 자리)가 리어 휠 아치에서 발생하는 난류를 보다 나은 형태로 바꾸어 차량의 뒤편으로 유도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I-PACE 컨셉트의 탁월한 미학과 공기역학적 효율이 조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아울러 이와 같이 뛰어난 효율성으로 인해 배터리 전력을 최대한 보존하고 차량의 주행 거리를 연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