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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I-PACE 컨셉트: 전기차의 퍼포먼스

    I-PACE 컨셉트의 순수 전기 플랫폼이 있었기에 우리의 엔지니어들은 배기 가스 배출이 없는 자동차를 구현함에 있어 최상의 퍼포먼스 패키지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 I-PACE 컨셉트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처음부터 이 자동차가 순수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라는 것입니다.

      이는 모터, 배터리 팩, 휠 등 모든 중요한 전기차 구성 요소를 원하는 곳에 정확히 배치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엄청난 기회의 장이 열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I-PACE 컨셉트 | 전기차의 퍼포먼스

      재규어의 FIA 포뮬러 E 세계 챔피언십 팀이 격렬함, 열정 및 기술로 대변되듯이, I-PACE 컨셉트를 개발한 엔지니어 팀 역시 두 개의 콤팩트하고 효율적인 동기식 영구자석 모터를 앞뒤 축에 배치하는 파격적인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전기차의 올바른 개념은 평평한 배터리 팩을 바닥 아래에 장착하고 두 개의 모터를 배터리 팩 앞뒤에 하나씩 배치하는 것입니다. 또한 뒤쪽의 모터로는 휠을 구동하고 앞쪽의 모터로는 에너지를 회수하여 재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기술 디자인 디렉터 볼프강 지바트 박사

      이 자동차는 400PS의 출력과 71.4kg.m의 즉각적 토크를 바탕으로 0-100km/h 구간을 약 4.0초만에 주파할 수 있으며,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진정 숨 막히는 가속력과 안전성에 더하여 4륜 구동 및 듀얼 전기 모터 접근 방식의 모든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 I-PACE 컨셉트는 차량의 주행 거리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대형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최첨단 파우치 셀 기술과 90kWh 등급의 팩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매우 유명한 프리미엄급 경쟁 모델조차도 해당 등급이 70kWh에 불과합니다). 이는 I-PACE 컨셉트가 재충전 없이 훨씬 더 먼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유럽 테스트 사이클을 기준으로 계산된 주행거리는 500km에 이릅니다. 이는 대다수의 운전자의 일상적 통근에도 충분한 거리이며, 그 외의 경우에도 주당 한 번만 충전하면 됩니다.

      아울러 휠 사이에 이처럼 커다란 배터리 팩을 넣을 공간을 만들려면 앞뒤 휠 축을 앞뒤로 더 옮겨야 하는데, 결과적으로 이러한 디자인 접근 방식으로 인해 운전자와 네 명의 탑승자를 충분히 수용할 만큼 공간이 넓어졌습니다.

      "이 자동차는 순수 전기 자동차로 설계되었기에 동일 크기의 자동차에서 불가능했던 공간 활용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I-PACE 컨셉트의 외부 전장은 재규어 XE와 몇 밀리미터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내부 길이(가속 페달에서 테일게이트 안쪽까지)는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의 중간 정도에 달합니다. 이 차의 휠베이스는 2990mm로서 Tesla Model S보다도 길며, 긴 휠베이스와 더 커진 인테리어는 안정적인 승차감을 보장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기술 디자인 디렉터 볼프강 지바트 박사

      I-PACE 컨셉트는 배터리 팩이 차량의 아래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무게중심이 매우 낮습니다. 이러한 설계는 재규어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 및 인테그럴 링크 리어 서스펜션과 조화를 이루어 기존의 재규어 운전자에게 익숙한 뛰어난 주행 체감을 실현해 줍니다.

      또한 이 재규어 전기차는 내연기관이 없기 때문에 변속기 터널이 탑승 공간으로 돌출되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탑승자들이 새로운 플랫플로어 레이아웃을 통해 형성된 여분의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탑승 공간 인테리어 앞뒤에 위치한 수납공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전기 구성 요소가 효율적으로 패키징되어 트렁크 공간이 매우 넉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