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primary navigation
skip.tertiary.navigation
  1. 조용한 전기차

    전기차가 거리로 나오면 도시의 소리 풍경은 크게 변할 것입니다.

    • 포뮬러 E 경주의 전기 자동차(BEV)는 내연 기관 엔진을 장착한 차량과 비교해 훨씬 소음이 적기 때문에 건물이 가득하고 인구가 밀집한 도심 환경에서도 대회를 치르는 것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재규어 전기 로드카의 특성이기도 한 저소음 자동차는 도시의 운전자와 거주자에게 희소식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음이 적은 자동차에게는 한가지 잠재적 문제점이 존재합니다.

    • “전기차 덕에 도시 환경이 훨씬 더 조용해질 것입니다. 차량의 소음을 줄이기 위한 다년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보행자가 다가오는 차량의 소리를 듣지 못할 수 있다는 새로운 문제점이 따릅니다. 따라서 우리는 도시 공간의 공동 사용자로서 차량의 안전성을 보장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언 서필드, NVH 기술 전문가, 재규어 랜드로버

      재규어의 자동차는 항상 훌륭한 사운드로 명성이 높았으며, 이는 재규어의 새로운 전기차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다만 저속에서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도로 위 다른 차량들이 존재와 진행 방향을 알 수 있도록 사운드의 유형이 달라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운전자가 드라이빙에 몰입할 수 있도록 차량의 역동적 움직임에 대한 피드백 사운드 역시 개발되어야 할 것입니다. I‑PACE의 실제 사운드는 2018년에 시판될 양산형 모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