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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더 길어진 주행 거리

    I‑PACE 컨셉트의 정교한 열 관리 시스템이 어떻게 주행 거리를 더 길어지게 하는지 알아보십시오.

    • 온도를 제어하는 것은 모든 자동차가 신경써야할 부분이지만 I‑PACE 컨셉트, I‑TYPE 포뮬러 E 레이스카와 같은 전기 자동차의 열 관리는 특히 더 중요합니다 .

      레이싱에서 효과적인 열 관리는 운전자가 더 빠르고 멀리 트랙을 질주하게 합니다. 마찬가지로 I‑PACE 컨셉트와 같은 로드카 역시 열 관리를 통해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최대 50km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I-PACE 컨셉트: 열 관리

      I-PACE 컨셉트는 차 내부의 배터리, 모터, 운전석 공간 세 곳의 온도 모두를 제어하기 위한 정교한 열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배터리, 모터, 운전석 공간을 각각 가열 혹은 냉각하고, 여기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또 다른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예컨대, 전기 모터에서 발생하는 열은 인테리어 또는 배터리를 가열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열 에너지 전달 방식은 불필요한 배터리 사용을 줄여 결과적으로 주행 거리 연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 “매우 정교한 시스템을 통해 이 세 가지에서 발생하는 열을 상호 교환할 수 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기술 디자인 디렉터 볼프강 지바트 박사

      I‑PACE 컨셉트는 자동차 자체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재활용할 뿐 아니라, 차량 외부의 공기를 끌어들여 내부를 가열하도록 설계된 열 펌프를 갖추고 있습니다. 바깥 공기에서 끌어온 에너지는 적은 힘으로도 쉽게 온도를 높일 수 있고, 이는 바깥 공기가 상대적으로 낮은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기존 전기 히터를 사용하는 대신 이렇게 가열된 공기를 탑승 공간으로 송풍함으로써 차내 가열을 위해 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열 펌프의 효과는 매우 큽니다. 예컨대, 바깥 온도가 10°C~15°C인 상황에서 배터리의 전력에만 의존하는 대신 열 펌프를 사용할 경우, I‑PACE 컨셉트의 주행 거리를 최대 50km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