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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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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전기차 (EV) 소유의 주요 장점은 무엇입니까?

    A: 전기차는 넓은 공간과 정교한 주행감 그리고 자택 충전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또한 재생 가능한 자원을 통한 전기 생산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는 연료를 태우는 내연기관에 비해 환경적으로도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배기 가스 배출이 없기 때문에 공기 오염 측면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지역 및 국가 정부에서도 이러한 이점을 점점 더 깊이 인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전기차를 구매하는 운전자를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기차 인센티브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Q: I‑PACE는 어떤 유형의 전기차입니까?

    A: I‑PACE는 내연기관이 없는 배터리 전기차(BEV)입니다. 연료(가솔린 또는 디젤)를 태우는 대신, 충전식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를 이용해 두 개의 전기 모터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그 외 하이브리드 전기차(H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차량을 의미합니다.


    HEV는 일반적으로 엔진과 회생 제동으로 충전되는 소형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이런 차량은 전기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PHEV는 외부의 전원을 통해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HEV에 비해 배터리가 더 크고 주행 거리도 더 깁니다.

  • Q: 전기차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A: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의 주행 거리(한 번의 배터리 충전으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기술의 발전을 통해 I‑PACE와 같은 주행 거리가 길어진 차량이 현실적인 대안으로 부각되며, 많은 사람들이 주행 거리에 대한 걱정을 덜어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다수의 I‑PACE 소유자는 주 1회만 충전해도 충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장거리 주행 시에는 중간에 멈춰 배터리를 충전해야 할 수도 있지만 이런 문제도 앞으로 공공 충전 네트워크가 확대되고 급속 충전기의 성능 개선을 통하여 쉽게 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Q: 송전망으로 나날이 늘어나는 전기차의 수를 감당할 수 있습니까?

    A: 당사에서 승인한 월 박스는 AC 충전 및 DC 충전 소켓용 CCS(Combined Charging System) 커넥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커넥터를 지원하는 모든 전기차는 당사가 승인한 월 박스를 이용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Q: 전기차(EV)에 관한 정보는 어디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까?

    A: 모든 재규어 공식 딜러 전시장에 있는 EV 전문가에게 I‑PACE 및 전기차에 관련된 사항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행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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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제 주행 패턴을 고려할 때, 전기차의 주행 거리는 충분할까요?
    A: 대다수의 운전자에게 주행 거리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I-PACE는 1회 충전 시, 333km 주행이 가능하며, 이는 평균적인 통근 거리 기준으로 다수의 소유자가 주당 한 번만 충전해도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Q: 어떠한 요인들이 주행 거리에 영향을 미치나요?
    A: 주행 거리는 외부 온도, 히팅 및 쿨링 시스템 작동, 주행 속도 등 다수의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 Q: I-PACE의 예상 주행 거리 기능은 정확한가요?
    A: I-PACE의 주행 거리 예측 기능은 매우 정확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전기 모터 컨트롤 모듈이 현재의 주행 스타일과 지난 805km를 주행하는 동안의 평균 사용량을 기반으로 거리를 예측합니다. 또한 지형에 관한 데이터 및 선택된 경로의 속도 제한 정보를 포함한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주행 거리 예측을 지원합니다.
  • Q: 배터리의 전력이 다 소모되면 차량은 그대로 멈추나요?
    A: 배터리의 에너지가 모두 소진되면 차량은 완전히 멈추게 됩니다. 단, 이 단계에 이르기 전에 두 번에 걸쳐 별도의 확실한 경고를 합니다. 첫째, 배터리 충전량이 10%로 떨어진 시점에 경고음이 울리고 차량 디스플레이 패널에 노란색 경고 삼각형이 표시됩니다. 둘째, 충전량이 0%로 떨어진 시점에 빨간색 삼각형 표시와 함께 또 다시 경고음이 울립니다. 그 후에 시동을 끄고 길가에 정차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Q: 라이트를 켜고 주행을 하면 주행 거리가 감소하나요?
    A: I-PACE는 놀랍도록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 램프를 갖추고 있어 라이트를 켜고 주행을 해도 차량의 주행 거리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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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I-PACE의 배터리에는 얼마나 많은 셀이 들어 있나요?
    A: I-PACE 의 배터리에는 432개의 셀이 들어 있습니다. 배터리 모듈의 개수는 36개이며, 각 모듈마다 12개의 셀이 있습니다.
  • Q: 킬로와트-시간(kWh)은 무엇을 뜻하나요?
    A: 킬로와트-시간(kWh)은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는 에너지의 양을 나타냅니다. 동일 차량의 경우 용량이 큰, 즉 kWh 값이 높은 배터리가 장착될수록 주행 거리 또는 퍼포먼스가 향상됩니다.
  • Q: 배터리의 무게는 얼마나 됩니까?
    A: 배터리의 무게는 603kg입니다.
  • Q: 배터리가 가열될 경우 화재의 위험성은 없나요?
    A: I-PACE의 배터리는 오용 또는 외부의 개입을 통해서만 연소될 수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가솔린 또는 디젤보다 가연성이 낮으며, 안전 온도를 유지해주는 정교한 안전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 Q: 온도가 배터리에 영향을 미치나요?
    A: 배터리는 최저 -40°C의 온도에서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운행 전에 -20°C까지 온도를 높여주어야 합니다. 고온 또는 저온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배터리를 효율적인 작동 온도로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가 소모되므로 전기차의 주행 거리가 감소합니다. 또한 기온이 낮을 경우 차내 온도를 높이기 위해서도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I-PACE는 최첨단 열 관리 시스템이 적용되어 어떤 기후 조건에서도 배터리 성능이 최적화됩니다.
  • Q: 작동 중 배터리가 뜨거워지는 경우가 있나요?
    A: I-PACE의 배터리 온도를 유지해주는 효율적인 열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배터리 온도는 일반적으로 15°C~30°C 사이로 유지되며,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그 온도가 상당히 낮습니다.
  • Q: 배터리에 보증 서비스가 적용되나요?
    A: 네, 적용됩니다. I-PACE의배터리는 8년 또는 160,000km 품질 보증이 적용되며, 배터리의 성능이 70% 미만으로 떨어진 경우에도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Q: 배터리는 어떻게 폐기되나요?
    A: 전기차 배터리는 지역별 요구 사항 또는 국내에 적용되는 수명 종료 차량 명령에 따라 폐기됩니다.

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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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전기차는 어떻게 충전되나요?
    A: I-PACE의배터리는 프론트 휠 아치 뒤에 위치한 차량의 플러그인 충전 지점을 통해 충전됩니다. 연결이 된 후 I-PACE를 그대로 두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또한 완충 상태에 이르면 차량이 자동으로 충전을 중지합니다.

    재규어 공식 월 박스를 설치할 경우 최적의 홈 충전 환경이 조성됩니다. I-PACE에는 7kW 단상 AC 온보드 충전 장치가 장착되어, 밤새 충전 시 차량을 완충하고 시간당 최대 35km 주행 거리 분량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소켓은 월 박스보다 충전 속도가 느리지만(시간당 최대 11km의 주행 거리 분량), 밤새 충전 시 하루 평균 통근 거리인 60km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산업용(IEC) 소켓(또는 업그레이드된 가정용 소켓)은 시간당 최대 35km 주행 거리 분량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바깥에서 장거리 주행을 위해 배터리를 가장 빠르게 충전하는 방법은 공공 DC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며, 일반 50kW 충전기로 시간당 최대 270km의 주행 거리 분량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공공 충전 인프라가 개선되면서 I-PACE는 최대 100kW의 DC 충전 속도를 소화하도록 장비를 갖출 예정입니다. 15분 안에 100km의 주행 거리 분량을 손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공공 AC 충전기의 출력은 서비스 공급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센터, 호텔 및 휴게소 등에 설치된 공공 충전기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주행 거리 및 충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어떤 충전 장비가 필요한가요?
    A: I-PACE는 가정용 소켓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다기능 충전 케이블(일명 모드 2 범용 충전 케이블)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 케이블에 산업용 커넥터(IEC) 소켓에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규어 공식 월 박스를 설치할 경우 최적의 홈 충전 환경이 조성됩니다. I-PACE에는 7kW 단상 AC 온보드 충전 장치가 장착되어, 밤새 충전 시 차량을 완충하고 시간당 최대 35km 주행 거리 분량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체 케이블이 장착된 월 박스('테더'라 함) 또는 케이블이 없는 월 박스('언테더'라 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테더 월 박스는 AC 공공 충전소에서 사용하는 공공 충전 케이블(일명 모드 3 충전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모든 급속 DC 공공 충전소는 자체 케이블을 장착하고 있으며, 따라서 이러한 충전소를 사용할 경우 추가 장비가 필요 없습니다.

    I-PACE 충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행 거리 및 충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월 박스는 누가 설치해주나요?
    A: 재규어는 I-PACE를 판매하는 모든 국가에서 월 박스 공급업체 및 설치업체 승인을 마쳤습니다. 재규어의 파트너가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솔루션을 추천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공식 리테일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Q: 월 박스가 차량 가격에 포함되어 있나요?
    A: 아니요. 가정에 월 박스를 설치하고 싶은 고객에게는 재규어 공식 리테일러 전시장에서 당사의 승인된 월 박스 공급업체와 설치업체를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 Q: 월 박스를 설치했는데 이사를 가게 될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A: 월 박스 공급업체에서 기존 월 박스를 이사 갈 집에 재설치하는 것에 대한 견적을 제시해드립니다.
  • Q: 승인된 재규어 월 박스를 이용해 다른 전기차를 충전할 수도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당사에서 승인한 월 박스는 AC 충전 및 DC 충전 소켓용 CCS(Combined Charging System) 커넥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커넥터를 지원하는 모든 전기차는 당사가 승인한 월 박스를 이용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Q: 다른 차량의 월박스를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면 호환성을 먼저 확인해야 하나요?
    A: I-PACE는 동일한 충전 연결 방식을 사용하는 모드 3 월 박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 Q: 아파트 건물 안에 주차 공간이 있을 경우, 그곳에 월 박스를 설치할 수 있나요?
    A: 당사의 승인된 월 박스 공급업체는 다양한 유형의 가정에 충전 솔루션을 설치할 수 있으며, 허가, 인가 및 적합성에 관한 모든 것을 지원합니다.
  • Q: 집이나 직장에 전용 주차 공간이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전기차를 소유할 수 없나요?
    A: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다만 공공 충전 네트워크를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 공공 충전소 네트워크가 점점 확장되고 있으며, 표준 및 급속 충전소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전기차를 충전하는 데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A:전기의 충전 요금은 시장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90kWh 배터리를 사용하는 I-PACE는 kWh당 부과되는 요율에 90을 곱하기만 하면 완충 시의 비용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 Q: 집에 있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솔라)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2A 또는 750W를 초과하는 전류가 공급된다면 차량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 Q: 모든 공공 충전소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충전소마다 다릅니다. 충전소가 I-PACE와 동일한 표준과 커넥터를 지원하고 사용자가 충전 공급업체 계정을 갖고 있다면 해당 충전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특정 제조업체가 소유한 공공 충전소는 해당 제조업체의 차량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재규어가 독자적인 전용 공공 충전 네트워크를 만들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독립적인 급속 차량 충전기 네트워크가 수많은 국가에서 빠르게 개발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재규어 전기차가 이러한 네트워크와 호환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 Q: 충전소를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A: I-PACE의차내 내비게이션 또는 Remote 앱을 이용해 주행을 시작하기 전에 충전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 Q: 충전 케이블을 차내 또는 차량의 뒷좌석에 두어도 괜찮은가요?
    A: 당사의 차량은 호환되는 충전 케이블의 안전한 운반을 위한 보관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 Q: 모드 3 케이블을 이용해 I-PACE를 충전할 수 있나요?
    A: 네, 충전할 수 있습니다. 공공 충전(모드 3) 케이블의 등급은 16A와 32A 등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차량과 충전소에서 어느 케이블이 연결되었는지를 식별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전류의 양을 올바르게 조절하여 차량을 충전합니다. 전력 공급 사정상 허용된다면 32A 용량의 케이블이 더 빠르게 충전됩니다.
  • Q: 공공 충전소를 사용하는 동안 충전 케이블을 도난이나 파손으로부터 어떻게 보호하나요?
    A: 공공 충전(모드 3) 케이블은 차량의 주입구에 잠긴 상태로 고정되며 사용자가 I-PACE의잠금을 해제할 때까지 잠긴 상태를 유지합니다.
  • Q: 충전 케이블이 연결된 상태로 I-PACE를 주행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전기차 국제 표준에 명시된 필수 요구 사항에 따라 충전소에 연결된 상태로는 전기차를 주행할 수 없습니다.
  • Q: 비가 내리는 중에도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나요?
    A: 네,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나 근처 행인은 감전 위험에 전혀 노출되지 않습니다.
  • Q: 처음 80% 충전이 마지막 20% 충전보다 훨씬 빠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배터리 충전 속도는 배터리 자체의 화학적 및 물리적 특성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 때문에 DC 충전 시 처음 80%를 충전하는 시간과 나머지 20%를 충전하는 시간이 비슷하게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차량의 배터리 수명과 성능이 향상되도록 충전 관리 시스템을 설계했습니다.
  • Q: 전기차를 충전하지 않고 며칠 동안 둘 수 있나요? 예를 들어, 여행 시 공항에 주차해 두어도 괜찮은 건가요?
    A: 당사의 전기차는 최소 6개월 동안 그대로 두어도 상관없으나, 한 달에 한 번은 충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은 전자적으로 제어되며 매우 적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 Q: '도착지 충전'과 '급속 충전'이란 무엇인가요?
    A: 도착지 충전이란 쇼핑 센터, 호텔, 체육관 및 오랜 시간 동안 머무르는 장소에서 찾아볼 수 있는 충전소를 의미합니다.

    급속 충전은 주유소 또는 전기차 전용 충전소 등의 충전 장소를 지칭하며, 최단 시간 내에 최대한의 충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 Q: I-PACE 충전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iOS 또는 Android 앱이 있나요?
    A: 네, 있습니다. InControl Remote 앱은 iOS와 Android를 모두 지원하며, 충전의 시작과 중지, 출발 시간 관리, 차량 예냉/예열, 통행료 관리, 최대 충전 상태 설정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앱은 충전 플러그가 예기치 못하게 분리되거나 전력 부족으로 충전이 중단된 경우 알림을 보내줍니다.

퍼포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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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기존 자동차와 비교할 때 핸들링 특성은 어떻습니까?

    A: 전기차는 정지 상태에서 최대한의 토크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가속력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두 차축 사이에 자리한 배터리의 위치로 인한 낮은 무게 중심과 균일한 앞뒤 무게 배분으로 핸들링이 개선됩니다. 또한 앞에 엔진이 필요하지 않아 휠은 최대한 바깥 모서리 쪽에 배치할 수 있어 안전성과 스티어링 감이 향상됩니다.


    이러한 모든 특성은 재규어다운 특성을 유지하여 역동적이고 탁월한 반응성의 드라이빙으로 이어집니다.

  • Q: 회생 제동이란 무엇입니까?

    A: 전기 모터는 에너지를 사용하여 동력을 얻습니다. 반면, 동력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동안에는(예를 들어 차량이 감속할 때) 제동력을 이용해 역으로 모터를 돌려 전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생된 전기는 배터리로 다시 회수되어 차량의 주행 거리를 늘려줍니다.

  • Q: 재규어 차량은 일반적으로 몇 가지 운전자 모드를 지원합니다. 전기차에도 유사한 기능이 있습니까?

    A: I‑PACE는 세 가지 운전자 모드를 지원하며, 편안함, 다이내믹스 또는 주행 거리 보존 목적에 따라 차량의 설정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Q: 재규어가 포뮬러 E에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은 실제 고속 트랙 시험장에서 전기차 기술을 테스트하고 완벽하게 정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우리의 차세대 로드카에 스릴 넘치는 재규어 퍼포먼스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안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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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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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재규어 만들기

재규어다운 퍼포먼스, 테크놀로지 및 스타일의 완벽한 조화를 찾아보십시오.

WLTP(Worldwide harmonised Light vehicle Test Procedure)는 2017년부터 유럽에서 연료, 에너지 소비, 주행 거리 및 배출량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기 시작한 새로운 프로세스로서, 실제 운전 방식에 더 가까운 수치를 제공합니다. 또한 옵션 사양을 비롯하여 보다 까다로운 절차와 운전 프로필을 적용하여 차량을 테스트합니다.

EU 공식 테스트 수치는 제조사의 EU 법률에 따른 테스트 결과입니다. 비교 용도로만 사용하십시오. 실제 수치와 전체적인 EV 성능 데이터는 주행 및 환경 변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에 기술된 내용은 국가에 따라 옵션 사양으로 적용되거나, 판매 및 적용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용 가능 여부 및 자세한 설명은 가까운 재규어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기능에는 적절한 데이터 계약을 포함하는 SIM이 필요하며, 이러한 계약에는 리테일러와의 초기 계약 후 추가적인 가입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연결은 지역에 따라 접속 상태가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이 웹 페이지에 표시된 기술 관련 정보 및 이미지(화면 또는 순서 포함)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전 제어 및 기타 시스템/시각적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선택한 옵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차내 기능은 운전자가 사용해도 안전한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운전자는 항상 차량에 대한 완전한 통제가 가능해야 합니다.

© JAGUAR LAND ROVER KOREA 2019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정비상태 및 외기온도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본 웹사이트에 표시된 모든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 제원, 엔진 및 색상은 유럽 제원 기준으로, 판매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부 이미지의 차량에 장착된 옵션 사양은 국내 모델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내 적용 여부 및 가격은 가까운 리테일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