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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guar I-PACE parked in front of home

전기차 FAQ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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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전기차는 넓은 공간과 정교한 주행감 그리고 자택 충전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또한 재생 가능한 자원을 통한 전기 생산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는 연료를 태우는 내연기관에 비해 환경적으로도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배기 가스 배출이 없기 때문에 공기 오염 측면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지역 및 국가 정부에서도 이러한 이점을 점점 더 깊이 인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전기차를 구매하는 운전자를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기차 인센티브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A: I‑PACE는 내연기관이 없는 배터리 전기차(BEV)입니다. 연료(가솔린 또는 디젤)를 태우는 대신, 충전식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를 이용해 두 개의 전기 모터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그 외 하이브리드 전기차(H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차량을 의미합니다.


    HEV는 일반적으로 엔진과 회생 제동으로 충전되는 소형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이런 차량은 전기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PHEV는 외부의 전원을 통해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HEV에 비해 배터리가 더 크고 주행 거리도 더 깁니다.

  • A: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의 주행 거리(한 번의 배터리 충전으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기술의 발전을 통해 I‑PACE와 같은 주행 거리가 길어진 차량이 현실적인 대안으로 부각되며, 많은 사람들이 주행 거리에 대한 걱정을 덜어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다수의 I‑PACE 소유자는 주 1회만 충전해도 충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장거리 주행 시에는 중간에 멈춰 배터리를 충전해야 할 수도 있지만 이런 문제도 앞으로 공공 충전 네트워크가 확대되고 급속 충전기의 성능 개선을 통하여 쉽게 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A: 당사에서 승인한 월 박스는 AC 충전 및 DC 충전 소켓용 CCS(Combined Charging System) 커넥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커넥터를 지원하는 모든 전기차는 당사가 승인한 월 박스를 이용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A: 모든 재규어 공식 리테일러 전시장에 있는 EV 전문가에게 I‑PACE 및 전기차에 관련된 사항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행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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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주행 거리는 외부 온도, 냉방 및 난방 시스템 작동, 주행 속도 등 다수의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 A: I-PACE의 주행 가능 거리 예측 기능은 매우 정확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전기 모터 컨트롤 모듈이 측정 시점의 주행 스타일과 지난 800km를 주행하는 동안의 평균 사용량을 바탕으로 거리를 예측합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불러오는 지형에 관한 데이터 및 선택된 경로의 속도 제한 정보도 주행 거리 예측에 활용됩니다.
  • A: 배터리의 에너지가 모두 소진되면 차량은 완전히 멈추게 됩니다. 단, 이 단계에 이르기 전에 두 번에 걸쳐 별도의 확실한 경고를 합니다. 첫째, 배터리 충전량이 10%로 떨어진 시점에 경고음이 울리고 차량 디스플레이 패널에 노란색 삼각형 경고등이 표시됩니다. 둘째, 충전량이 0%로 떨어진 시점에 빨간색 삼각형 경고등 표시와 함께 또 다시 경고음이 울립니다. 그 후에 시동을 끄고 길가에 정차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A: I-PACE는 에너지 효율이 매우 높은 LED 램프를 갖추고 있어 라이트를 켜고 주행을 해도 차량의 주행 거리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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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I-PACE 의 배터리에는 432개의 셀이 들어 있습니다. 배터리 모듈의 개수는 36개이며, 각 모듈마다 12개의 셀이 있습니다.
  • A: 킬로와트-시간(kWh)은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는 에너지의 양을 나타냅니다. 동일 차량의 경우 용량이 큰, 즉 kWh 값이 높은 배터리가 장착될수록 주행 거리 또는 퍼포먼스가 향상됩니다.
  • A: 배터리의 무게는 603kg입니다.
  • A: I-PACE의 배터리는 오용 또는 외부의 개입을 통해서만 연소될 수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가솔린 또는 디젤보다 가연성이 낮으며, 안전 온도를 유지해주는 정교한 안전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 A: 배터리는 최저 -40°C의 온도에서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운행 전에 -20°C까지 온도를 높여주어야 합니다. 고온 또는 저온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배터리를 효율적인 작동 온도로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가 소모되므로 전기차의 주행 거리가 감소합니다. 또한 기온이 낮을 경우 차내 온도를 높이기 위해서도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I-PACE는 최첨단 열 관리 시스템이 적용되어 어떤 기후 조건에서도 배터리 성능이 최적화됩니다.
  • A: I-PACE의 배터리 온도를 유지해주는 효율적인 열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배터리 온도는 일반적으로 15°C~30°C 사이로 유지되며,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그 온도가 상당히 낮습니다.
  • A: 네, 적용됩니다. I-PACE의배터리는 8년 또는 160,000km 품질 보증이 적용되며, 배터리의 성능이 70% 미만으로 떨어진 경우에도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A: 전기차 배터리는 지역별 요구 사항 또는 국내에 적용되는 수명 종료 차량 명령에 따라 폐기됩니다.

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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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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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전기차는 정지 상태에서 최대한의 토크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가속력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두 차축 사이에 자리한 배터리의 위치로 인한 낮은 무게 중심과 균일한 앞뒤 무게 배분으로 핸들링이 개선됩니다. 또한 앞에 엔진이 필요하지 않아 휠은 최대한 바깥 모서리 쪽에 배치할 수 있어 안전성과 스티어링 감이 향상됩니다.


    이러한 모든 특성은 재규어다운 특성을 유지하여 역동적이고 탁월한 반응성의 드라이빙으로 이어집니다.

  • A: 전기 모터는 에너지를 사용하여 동력을 얻습니다. 반면, 동력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동안에는(예를 들어 차량이 감속할 때) 제동력을 이용해 역으로 모터를 돌려 전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생된 전기는 배터리로 다시 회수되어 차량의 주행 거리를 늘려줍니다.

  • A: I‑PACE는 세 가지 운전자 모드를 지원하며, 편안함, 다이내믹스 또는 주행 거리 보존 목적에 따라 차량의 설정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안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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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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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ey Jaguar I-PACE parked in city

EU 공식 테스트 수치는 제조사의 EU 법률에 따른 테스트 결과입니다. 비교 용도로만 사용하십시오. 실제 수치와 전체적인 EV 성능 데이터는 주행 및 환경 변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옵션 사양 및 국내 적용 가능 여부는 차량의 사양(모델 및 파워트레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장착을 위해 다른 사양을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재규어 공식 리테일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거나 온라인으로 나만의 재규어를 구성해보십시오.


모든 차내 기능은 운전자가 사용해도 안전한 경우에만 사용해야 하며 운전자는 항상 차량에 대한 완전한 제어가 가능해야 합니다.


​ Pivi 및 InControl의 사양, 옵션, 서드파티 서비스 및 적용 가능 여부는 판매 국가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국내 적용 가능 여부 및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재규어 공식 리테일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기능은 가입 서비스로 제공되며 최초 서비스 이용 기간 이후 공식 리테일러의 안내에 따라 추가로 갱신해야 합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연결은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nControl 기술과 관련하여 화면과 영상으로 표시되는 정보 및 이미지는 선택한 옵션에 따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전 제어, 기타 시스템 및 시각적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Pivi Pro는 적절한 데이터 계약이 포함된 SIM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기능 및 Wi-Fi 연결 기능을 사용하려면 적절한 데이터 계약이 포함된 Micro SIM을 설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