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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jaguar in the shadows.

자주 하는 질문 (FAQ)

재규어 랜드로버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대대적으로 적극 자발적 리콜을 시행합니다.
신속한 후속 조치로 고객의 불안감과 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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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 리콜 대상 및 차량 확인 방법 / 리콜 원인과 증상
    I. 리콜 대상 및 차량 확인 방법 / 리콜 원인과 증상
    • Q 1-1. 리콜 대상 차량 여부 확인 방법은?
      리콜 대상 차량은 재규어 랜드로버 일부 모델의 일부 연식 차량들로 아래 목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본인의 차량이 리콜 대상 차량인지 확인을 원하시는 고객님들은 세가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리콜 대상 차량 보유 고객분들께 고객 통지문이 발송됩니다. 고객 통지문을 수령하신 경우, 소유하신 차량이 리콜 대상에 포함되는 차량입니다.

      2) 자동차 등록증에서 소유하신 차량의 연식과 모델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차량이 하기의 연식에 해당하는 경우 리콜 대상에 포함됩니다.

      * JAGUAR XF : 2010년형부터 2017년형까지
      * JAGUAR XJ : 2010년형부터 2017년형까지

      3) 재규어 랜드로버 센트럴 콜센터 (080-894-1000) 및 전국 28개의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
      를 통해
      차량의 차대번호 혹은 차량 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Q 1-2. 리콜 조치의 원인은?
      2010년형부터 2017년형 일부 모델에 사용된 6기통 3.0 디젤 엔진에서 베어링 정렬 불량 또는 크랭크 축부 간극 과다로 인한 엔진 소착 현상이 일부 차량에서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결함이 발생할 경우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며, 소음과 진동 발생 후에도 일정 시간 이상 운행을 지속한 경우에는 시동 꺼짐이 발생합니다.
    • Q 1-3. 2017년형 차량이 추가된 이유는?
      2017년형 차량에서 유사한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소수의 보고가 있었습니다. 예방의 차원에서 필요한 점검 과정이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제공될 수 있도록 현재 긴급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II. 리콜 프로세스
    II. 리콜 프로세스
    • Q 2-1. 리콜기간(결함 진단 & 수리)과 과정은?
      본 리콜은 향후 해당 원인으로 인한 결함 발생 가능성을 판정하는 결함 진단과 결함 진단 과정에서 결함 발생이 가능한 것으로 판정된 차량 수리 두 단계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결함 진단 후, 해당 원인으로 인한 엔진 결함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판정하여 결함 발생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정된 차량에 대해서는 차량대상 수리(엔진 교체)가 진행됩니다.

      결함 진단을 위한 서비스센터 예약은 7월 15일부터 재규어 랜드로버 센트럴 콜센터(080-894-1000)를 통해 가능하며 재규어 랜드로버 전국 28개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결함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7년형의 경우 일정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6개월 안으로 결함 진단 및 수리를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6개월이 지난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결함 진단 및 수리가 가능합니다.
      모든 고객님들이 빠른 시일 내에 불편 없이 결함 진단 및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 2-2. 결함 진단 예약 방법은?
      2010년형부터 2016년형의 경우 7월 15일부터 재규어 랜드로버 센트럴 콜센터(080-894-1000)로 상담 및 결함 진단 예약이 가능합니다. 2017년형의 경우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Q 2-3. 결함 진단 및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센터는 어디인가?
      전국 28개의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결함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결함 진단을 위한 방문 전에 재규어 랜드로버 리콜 전담 상담센터(080-894-1000)를 통해 사전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 Q 2-4. 리콜 대상 차량을 검사/수리를 받기 전까지 운행해도 괜찮은가?
      본 결함의 경우, 해당 리콜 대상 차량 중 일부에서만 발생하고 있으며, 결함 진단은 향후 결함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판정하는 프로세스이므로 당장 소음과 엔진 진동, 경고등 점등 등의 엔진 결함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차량은 기존과 같이 운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안전 운행을 위하여 리콜 대상 차량은 조속히 결함 진단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III. 고객 보상 & 지원 서비스
    III. 고객 보상 & 지원 서비스
    • Q 3-1. 결함 진단 및 리콜에 드는 비용 처리는?
      해당 리콜과 관련해 진단 및 수리에 드는 모든 비용은 재규어 랜드로버에서 부담합니다.
    • Q 3-2. 리콜 결함 진단 및 수리기간 동안 지원되는 서비스는 무엇인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픽업/딜리버리, 대차 지원, 차량 탁송 등 리테일러사와 협업하여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1) 결함 진단 시 고객이 요구에 따라 탁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서는 재규어 랜드로버 센트럴 콜센터를 통해 예약을 진행하실 때 탁송 서비스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2) 결함 진단을 통해 엔진 교체가 필요한 것으로 판정된 차량의 경우, 결함 진단일부터 수리완료일까지 본인 차량 운행을 원치 않으시는 고객에게 해당기간 대차를 지원해 드립니다. 결함 진단일로부터 엔진 교체를 위한 입고일까지의 입고 대기기간 동안에는 고객 차량을 무료로 보관해 드립니다.

      3) 엔진 교환을 위해 엔진 수리 가능한 센터로 차량 이동 시 탁송 서비스가 제공되며, 엔진 교체 완료 후 고객분께 탁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차량을 보내드립니다.
    • Q 3-3. 결함 진단 및 엔진 교체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기시간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경우, 결함 진단에는 약 1시간 가량, 엔진 교체에는 약 3일정도가 소요됩니다.
      엔진 교체 기간에는 무료로 대차가 지원되며, 결함 진단 및 엔진 교체를 위해 무료 탁송서비스가 운영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센트럴 콜센터(080-894-1000) 및 전국 28개의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JAGUAR LAND ROVER KOREA 2019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정비상태 및 외기온도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본 웹사이트에 표시된 모든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 제원, 엔진 및 색상은 유럽 제원 기준으로, 판매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부 이미지의 차량에 장착된 옵션 사양은 국내 모델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내 적용 여부 및 가격은 가까운 리테일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