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선택
재규어가 제공하는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은 종류가 매우 다양해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재규어의 다양한 엔진 제품들은 고객 여러분의 라이프스타일과 주행 스타일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당신의 드라이브 타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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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 주행
통학이나 쇼핑 등 주로 시내에서 짧은 거리를 자동차로 이동하는 경우,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솔린 엔진은 고속도로 주행보다 주로 시내에서 단거리를 주행하는 드라이빙 스타일에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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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리 주행
시내 주행보다 고속도로 등 장거리 주행을 많이 하는 경우, 디젤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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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도시 및 교외 드라이빙
교외에 거주하며 고속도로로 출퇴근을 하는 경우, 디젤 엔진이 적합합니다. 재규어의 EU6 디젤 엔진은 배기가스 배출 규제 지역에 적용되는 부과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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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드라이빙
스릴을 즐기고 주로 교외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며 도심에서 운전할 일이 거의 없다면 디젤과 가솔린 모두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중요한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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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 6 엔진
당사의 EU6 디젤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엔진으로 손꼽힙니다. 이 엔진은 배출 가스 수준이 가솔린 엔진과 비슷하며 CO2 배출량은 오히려 20-25% 더 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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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소산화물
2015년 9월 이후로 당사의 모든 차량에 NOX 배출량을 줄여주는 첨단 선택적 촉매 환원(SCR) 배기 후처리 시스템(일명 AdBlue)이 장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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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
2004년부터 2016까지 재규어의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은 84% 이상 저감되었습니다.
재규어 차량에 장착된 고효율 DPF(디젤 미립자 필터)는 모든 미립자를 99.9% 걸러줍니다. -
ULEZ(극저 배기가스 배출 지역)
당사의 EU6 엔진은 영국 런던교통국에서 시행 계획 중인 극저 배기가스 배출 지역(ULEZ) 일일 부과금의 적용을 면제받습니다.
용어 설명
용어 설명 - GLOSS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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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X
질소산화물은 대기질에 영향을 미치는 기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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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2
이산화탄소는 지구온난화에 영향을 미치는 기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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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파티클 물질)
파티클 물질은 배기 가스에 섞여 대기질에 영향을 미치는 고체 및 액체 상태의 입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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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5
유로 5 표준(2009년 9월 이후)부터 파티클 필터가 도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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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6
유로 6 표준(2014년 9월 이후)부터 선택적 촉매 환원(SCR) 장치가 도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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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디젤 배기장치 용액(일명 AdBlueTM) - NOX의 저감을 위해 배기 시스템에 주입되는 용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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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
디젤 파티클 필터는 파티클의 99.9%를 배기 시스템으로 배출되기 전에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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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선택적 촉매 환원)
선택적 촉매 환원이란 NOX의 저감을 위한 능동형 배기 가스 후처리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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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DC(New European Driving Cycle)
NEDC(New European Driving Cycle)은 차량의 배기 가스 측정 및 과세 정책 목적으로 사용되는 실험실 테스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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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E(실도로 주행 배기가스)
실도로 주행 배기가스는 실제 세계의 운전 실태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개발된 개정판 EU6 배기 가스 법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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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LTP(Worldwide harmonised Light vehicle Test Procedure)
WLTP는 2017년부터 연료, 에너지 소비, 주행 거리 및 배출량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기 시작한 새로운 프로세스로서, 승용차의 연비와 배출량 측정을 위한 유럽의 기존 드라이빙 사이클 NEDC(New European Driving Cycle)를 대체합니다. 이 절차는 실제 운전 방식에 더 가까운 수치를 제공합니다. 또한 옵션 사양을 비롯하여 보다 까다로운 절차와 운전 프로필을 적용하여 차량을 테스트합니다. 이 두 가지 테스트 체계의 수치상 차이는 차량의 성능 저하가 아닌 테스트 방법의 변화로 인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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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LEZ(극저 배기가스 배출 지역)
극저 배기가스 배출 지역은 EU6 이전의 차량에 대해 부과금을 매기도록 지정된 런던 시내의 지역입니다.
‡All figures are manufacturer’s targets and subject to final confirmation ahead of production. Note that CO2 and fuel economy figures can vary according to wheel fitment, and the lowest figures may not be achievable with the standard wheels.